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 금융 앱으로 새로 태어난 신한 쏠(SOL)의 광고모델 대세 걸그룹 뉴진스가 출연한 TV 광고 2편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광고에는 ‘금융도 내 본능대로’란 메인 카피와 함께 순수하고 청량한 컨셉의 뉴진스가 등장해 90년대 걸그룹의 ‘하이틴 뉴트로’ 감성과 밝은 에너지로 새로워진 쏠(SOL)의 기능을 전달한다.
‘내 맘 본능’ 편에서는 하니와 다니엘이 각자 스타일에 맞는 액세서리로 매력을 뽐내며 직접 원하는 메뉴로 홈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내 맘대로 홈’ 기능을 사용해 각자의 스타일대로 쏠(SOL)의 홈 화면을 꾸미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스토리 본능’ 편은 거래 내역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뱅크 기능을 이용, 혜인과 해린이 민지의 생일선물과 케이크 거래 내역을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하며 추억을 공유하는 내용이다.
신한은행은 뉴 쏠(New SOL) TV광고 공개를 기념해 ‘New Jeans X 신한 SOL’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30일까지 뉴 쏠(New 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뉴진스 핸드폰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신한은행의 홍보모델로 선정된 뉴진스(New jeans)의 친필 싸인CD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년간 고객 의견을 직접 반영해 개발한 뉴 쏠(SOL)의 시작을 시대의 아이콘 뉴진스와 함께 하게 됐다”며 “이번 광고가 ‘내가 만든 금융스토리, 마이플랫폼’ 뉴 쏠의 기능을 쉽게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시작하는 새로워진 쏠(SOL) 광고는 TV 뿐만 아니라 디지털, 신문, 버스, 지하철에서도 만날 수 있다.
- 신한은행, 본인확인기관 최종 지정
- 신한은행, 뉴 쏠(New SOL) 오픈 기념 최대 10% 적금 출시
- 신한은행 ‘뉴 쏠(New SOL)’ 출시…금융앱 패러다임 바꾼다
- 신한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선도 위한 ‘소보플러스+’ 이행
- 신한은행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시행
- 가입율 1% 펫보험, 새 국면 맞나…尹정부 활성화 모색
- 신한은행, 이화여대와 ‘신탁 활용 기부 문화 확산’ 위한 협약 체결
- 신한은행, 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 참여
- 신한은행,‘지금은 절세철, ISA(이사)철’ 이벤트 실시
- 신한은행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은행권 최초 전 업종 1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