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7일 LG유플러스와 키즈(Kids) 고객의 올바른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 서비스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를 연계해 LG유플러스 키즈 고객 대상 전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과 통신서비스가 결합된 미디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고자 마련했다.
하나은행과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양사 빅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LG유플러스 제휴 용돈관리 ‘아이부자 카드’ 발급 ▲하나은행-LG유플러스 회원 대상 공동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아이부자’ 앱은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란 초‧중학생에게 매우 유용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 손님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습관 및 금융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확대를 통해 ‘아이부자’ 앱을 자녀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생활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건강한 금융교육 인프라 제공이라는 사회적 역할을 다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서비스 개시
- LG유플러스, 스마트팩토리 경쟁력 강화 위해 엘디티와 MOU
-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추가
- 하나은행 “우리 가족 경제를 한 눈에”…생활밀착형 자산관리 서비스 선봬
-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새단장…자녀 눈높이 맞춰 사용성·몰입감↑
- [Daily Pick 금융]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BC카드, 토스플레이스 外
- 하나은행, 직장인·대학생 위한 금융교육 세미나 ‘Hana 투자 Meet Up’ 시행
- 하나은행, AI 자산관리 ‘하이로보’ 가입 이벤트 실시
- 하나은행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상’ 수상
- 하나은행, 소상공인 대상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 시행
- 하나은행 ‘2022 미국 부동산 투자 및 이민 포럼’ 개최
- 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아이부자’ 앱 x 키즈폰 제휴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