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KCB-소진공과 상권 정보 시스템 개선 협약
신한카드는 코리아크레딧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진공이 운영 중인 상권 정보 시스템을 개선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 디지털 기반 소상공인 경영혁신 지원’이라는 중장기적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업 소진공 보유 상권 데이터베이스, 신한카드 가맹점 DB, KCB의 소호 DB를 연계해 체계적인 통합 사업자 DB 구축을 추진한다.
또한 이에 기반해 지역, 업종, 상권별로 정확한 매출 수준, 상권의 안정성과 소비력 등 창업자나 자영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KCB, SKT와 민간 데이터 댐 ‘그랜데이터’(Gran Data)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사업자 통합 DB 구축과 데이터 교류, 활용에 있어서도 핵심적인 역할이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소진공과 KCB도 보유 데이터의 질적 경쟁력과 사업 역량이 분명한 만큼 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만들 계획이다.
NH농협카드, 다애다문화학교에 카드공익기금 전달
NH농협카드는 다애다문화학교를 방문해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교육사업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뉴(NEW)농촌사랑 체크카드’등 카드 6종 이용액의 일정 비율을 자체 적립해 조성한 카드공익기금이다.
다애다문화학교는 해당 기금을 언어로 인해 정규수업 적응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학생의 교육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금융취약계층을 노리는 메신저피싱 급증에 따라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활동도 올 하반기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금융소비자 교육은 다문화학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진행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공모주 청약 참여 고객을 위한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에서 올해 9월 중 공모주 청약에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9월 23일부터 10월 7일까지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 매수 고객에게 순매수 금액대별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부터 최대 10만원권까지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은 단기사채, 장외채권(원화), 공모ELS 상품이며, 신한금융투자 온라인 전 채널과 지점 방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9월 23일부터 9월 29일까지 ‘연 4.0% 특판RP’ (세전, 91일물)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공모주 청약 신청 고객 중 신규 고객 또는 국내주식 무거래 고객 대상이며 한도는 청약 환불금액까지 최대 5000만원이다.
상품 가입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