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LG트윈스 신한카드 체크’ 출시
신한카드는 LG트윈스와 손잡고 경기 관람 할인 및 상품 할인 등 혜택을 담은 ‘LG트윈스 신한카드 체크’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LG트윈스의 팬들을 위해 LG트윈스 경기 티켓 할인과 구단 상품 구매 시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 카드는 LG트윈스 정규리그 홈경기 입장권을 구매하면 3000원 현장 할인을 해준다.
구단 홈페이지 예매 및 티켓링크 사이트와 야구장 현장 매표소 등에서 구매한 티켓에 한해 일 1회, 월 2회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LG트윈스 홈 경기장 내 구단 공식 매장 판매 용품 구매 시 최대 10%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적용되며 1만원 이상 결제 건에 한하여 일 1회, 월 4회까지 적용된다.
더불어 이 카드는 배달앱, 편의점 등 생활 편의 영역에서의 다양한 혜택도 담았다.
요기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땡겨요 등 배달앱과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1만원 이상 이용 시 각각 최대 5%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이용금액별로 적립율이 차등 적용되며 일 1회, 월 4회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 현대카드, 2주년 기념 한정판 플레이트 출시
현대카드가 ‘스타벅스 현대카드’ 출시 2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보인다.
‘골든 사이렌(Golden Siren)’은 중앙에 스타벅스의 상징인 사이렌 로고가 프린팅 된 한정판 플레이트다.
사이렌 로고는 물론 배경에도 금색이 사용됐다.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처리를 해 손끝에 닿는 촉감은 무광이지만 시각적으로는 유광의 효과를 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골든 사이렌’은 이전에 스타벅스가 스타벅스 멤버십 등급 가운데 ‘골드 레벨(Gold Level)’을 달성 고객 대상 발급했던 ‘골드 카드’의 실물 카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한편 지난 2020년 11월 출시한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어디에서 사용하든지 이용금액이 3만원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 별 1개가 적립되는 PLCC다.
현대카드는 이번 골든 사이렌 출시에 맞춰 스타벅스 현대카드 신규 고객 및 지난 6개월간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 가운데 이달 30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별 10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은 각 회원별 스타벅스 현대카드 계정에 다음 달 초 적립 예정이다.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에서 내 지출 중간점검 받으세요
하나카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금융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큐페이’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의 금융 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시각화했다,
하나카드는 원큐페이를 통해 지출·자산·Hot·상품몰 영역으로 나눠 고객의 합리적인 생활 금융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지출’은 내 지출내역을 카드, 계좌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일정관리’는 지출 일정을 자동 분류하고 D-Day 기능도 추가해 고정 지출 보험료, 카드대금 등 출금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자산’은 여러 금융회사에 흩어진 나의 모든 금융자산을 유형별로 정리하여 보여준다.
세 번째 ‘Hot’은 금융 트렌드 및 다른 고객의 금융 자산과 내 자산을 비교하여 내 자산 또는 소비 현황을 진단하는 서비스다.
마지막 ‘상품몰’은 마이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출, 보험, 환전, 카드, 생활, 자동차의 영역에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보이스피싱 피해 보상해주는 ‘올바른 HOMETOWN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바른 HOMETOWN 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시 전월실적 조건 없이 연 1회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플레이트에는 안티바이러스 플라스틱 소재 ‘에버반’을 적용했다.
에버반은 국제 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된 소재다.
해당 카드는 동네생활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요 혜택으로는 하나로마트, 슈퍼마켓, 의료(병/의원·약국) 5% 청구할인과 쇼핑(홈쇼핑·건강식품), 대중교통 10% 청구할인 혜택이 있다.
월 할인한도 및 카드 발급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카드 앱 및 전국 NH농협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4개국 해외주식 차등증거금 서비스 도입
NH투자증권은 미국, 일본, 중국, 홍콩 증시에 상장된 해외주식에 대해 차등증거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주식 차등증거금 서비스란 해외주식 매수 시 종목별로 차등화된 증거금(50%, 100%)을 적용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에는 보유 현금 범위에서만 주식을 매수할 수 있었으나 증거금이 50%인 해외 종목을 매수 시에는 보유 현금의 최대 2배까지 주문을 넣을 수 있다.
차등증거금 적용 국가는 미국, 일본, 중국, 홍콩으로 해당 국가의 우량종목을 대상으로 한다.
증거금 50% 대상 종목은 재무건전성 등에 따라 1800여개 종목을 선정했다.
이는 업계 최대 규모다. NH투자증권 고객은 다양한 국가별 통화를 합산해 사용하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활용해 해외주식 차등증거금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IBK투자증권, 중견·중소기업 CEO를 위한 세무가이드북 발간
IBK투자증권이 중견·중소기업 CEO 고객을 위한 세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IBK투자증권 TAX VIPCLASS’ 1편은 세제 개편에 따른 변경된 가업승계. 생활속 상속 FAQ, 상속세법 FAQ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실사례를 접목해 설명한 가이드북으로, 복잡한 세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다.
IBK투자증권의 전국 영업점을 통해 중견·중소기업 CEO와 고액자산가 등 VIP고객에게 배포 예정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세무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조세특례제한법상 세액공제 및 세액감면’을 주제로 2편을 발간해 고용증대 세액공제, 벤처투자기업 세액공제 등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IBK투자증권은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무사가 쉽게 풀어주는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세법’등 세무관련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