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라방 플러스’ 론칭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정보와 혜택을 알려주는 플랫폼 ‘라방 플러스’를 ‘신한pLay’앱 내 론칭했다.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판매 상품, 방송 일정, 혜택 등을 편성표 방식으로 보여준다.

신한카드 고객은 여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심 있는 방송에 대해서는 사전 알림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앱테크’ 개념을 도입해 방송 사전 알림 신청 시 1마이신한포인트, 시청 시 5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론칭에 맞춰 첫 이용 고객 중 선착순 20만명에게 500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고 9월 말까지 방송 시청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신한플레이 앱의 ‘디스커버’ 페이지 내 ‘이것만은 꼭’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KB국민카드, 키뮤스튜디오와 ‘우리동네 체크카드’ 공동 전시회 진행


KB국민카드가 키뮤스튜디오와 ‘우리동네 체크카드’ 공동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키뮤스튜디오와 ‘우리동네 체크카드’ 공동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키뮤스튜디오 소속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와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협업을 기념해 ‘우리동네 Ⅹ 특별한 성수동’ 팝업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한 키뮤스튜디오 디자이너의 아트워크(Artwork NFT) 경품 이벤트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두 기관이 협업한 여러 작업물과 키뮤스튜디오의 특별한 디자이너 한정판 작품 ‘아트 시그니처’ 시리즈도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전시는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과 ‘아뜰리에 키뮤’에서 8월 6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전시장 방문 고객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방문 인증을 하면 현장에서 지정된 카페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소지 고객이 이벤트 참여 시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커피 캔들’ 1개를 선착순 추가 증정한다.
 


KB증권 ‘AI 상담 콜봇’ 서비스 오픈


KB증권 CI. 사진=KB증권
KB증권 CI. 사진=KB증권

KB증권은 고객 만족 및 편의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를 통해 KB증권 고객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음성으로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담보부족 안내 서비스’와 ‘해외주식 배당 옵션 안내 서비스’ 등 고객에게 안내해 처리해야 할 업무가 생겼을 경우 ‘AI 상담 콜봇’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말까지 ▲금융투자상품 해피콜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을 통해 이체 업무 제한 발생 시 고객 안내 및 제한 해제 처리 ▲지점 업무 처리 시 필요한 서류 등 고객 안내 및 고객 문의 업무까지 ‘AI 상담 콜봇’이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