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우리 동네부터 바다 너머까지’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 본사 전경.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본사 전경.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해외 이용 금액과 국내 슈퍼마켓 이용 금액에 혜택을 제공하는 ‘우리 동네부터 바다너머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외에서 KB국민 국제 브랜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10개국에서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최대 5만 포인트리를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응모는 8월 31일까지 가능하다. 대상 국가는 미국, 캐나다, 태국, 베트남, 호주,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이다.

또한 같은 기간까지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로 슈퍼마켓 업종에서 이용 시 이용금액의 20%를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해당 카드로 동네 슈퍼마켓에서 1만원 이용 시 추가로 2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최대 2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리브메이트’에서 적립된 포인트리를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교환하면 인당 최대 1000마일리지 내에서 20%를 추가적립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이에 더해 마일리지 추가적립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0마일리지 추가 적립을 제공하고 2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응모는 8월 31일까지 가능하다.


신한라이프, 우아한청년들과 업무제휴협약 체결


신한라이프가 우아한청년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우아한청년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우아한청년들’과 배달종사자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위험군으로 분류돼 자기신체사고 보장 사각지대에 있는 배민커넥트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보험상품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신한라이프는 우아한청년들과 협력하여 합리적인 보험료로 배달종사자가 본인 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해보험 상품(만기 1년, 2년)을 출시한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종사자 보호 정책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당 상품 설계 등 과정에서 도움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 미니보험 형태로 배달 업무 앱 이용자에게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프리미엄 투자정보 서비스 오픈


키움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정보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정보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전문채널 미국주식사관학교, 머니네버슬립과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투자정보 독점 콘텐츠를 고객에게 주 2회 무료 제공한다.

독점 콘텐츠에는 미국주식 시황 및 미국주식 종목 실적 분석 등 내용을 담는다.

또한 시장경제 지식, 신기술 테마 및 유망주,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 등 종목상세분석 컨텐츠를 일상언어로 부담없이 테마별로 투자정보를 골라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해외주식 콘텐츠로 IB전문 기자가 직접 작성한 해외주식 뉴스레터와 유튜브 영상도 구성돼 있다.

미국주식사관학교와 머니네버슬립 해외주식 투자정보 서비스는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G와 MTS인 영웅문SG. 신규 통합앱 영웅문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커머셜, 현대모비스-캠코와 차 부품 협력사에 금융지원


현대커머셜 CI. 사진=현대커머셜
현대커머셜 CI. 사진=현대커머셜

현대커머셜은 현대모비스, 캠코와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캠코가 총 3000억원 규모로 조성한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 Private Debt Fund) 3호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추진됐다.

주관사 캠코는 1000억원을 출자했으며 현대커머셜은 500억원 규모 출자를 확약했다.

현대커머셜은 이번 협약으로 부품사 시장 현황 및 금융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을 담당한다. 캠코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를 조성한다.

현대모비스는 지원이 필요한 부품사 추천과 금융지원을 협조해 나간다.

현대커머셜은 지난 2020년부터 캠코와 협업한 대출형 기업지원펀드를 통해 협력사들의 운영자금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현대차∙기아의 34개 협력사들은 약 5400억원을 지원 받아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KB캐피탈,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


KB캐피탈이 학대 아동 심리치료를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사진=KB캐피탈
KB캐피탈이 학대 아동 심리치료를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사진=KB캐피탈

KB캐피탈이 사단법인 해피피플에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사업을 위한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학대 피해 아동을 보호 중인 안산지역 그룹홈 아동 30명의 심리치료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아동공동생활가정 그룹홈은 가정에서 학대 또는 방임받은 아동을 보호종료 기간 동안 생활하게 하는 시설이다.

그룹홈 아동의 전문적인 심리치료를 위해 백석대학교 아동심리학 대학원 교수진과 심리상담 전문가들이 함께 약 4개월 간 학대 피해 아동 후유증 회복을 위한 집중 심리치료와 놀이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