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아파트멘터리’와 제휴… 프롭테크 시장 진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프롭테크’(Property+Technology)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와 제휴해 새로운 할부금융 상품 ‘A-페이(A-PAY)’를 출시했다.

프롭테크는 빅데이터, AI 등 첨단 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관련 서비스다.

협업을 체결한 아파트멘터리는 인테리어 업계 최초 가격 정찰제를 도입하고 직영 A/S센터 운영, 마감 확인서 도입, 투명한 세금 정산 등이 특징이다.

인테리어 시장 내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고객 관점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함으로써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했다.

‘A-페이’는 아파트멘터리와 리모델링, 인테리어 시공 계약을 맺은 고객들의 결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할부금융 상품이다.

본인 명의의 부동산 소유자가 최대 5000만원을 최장 60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고, 이용기간에 따라 연 0~6.5% 금리가 적용된다.

특히 6개월, 12개월 이용 고객은 금액에 상관 없이 무이자로 제공해 부담을 더 줄였다.


하나카드, 하나머니 앱 리뉴얼


하나카드가 하나머니 앱을 리뉴얼했다. 사진=하나카
하나카드가 하나머니 앱을 리뉴얼했다. 사진=하나카

하나카드는 하나금융지주 모바일 생활머니플랫폼 ‘하나머니’를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지난 3월 하나멤버스에서 하나머니로 플랫폼의 브랜드를 변경한 후 진행한 첫번째 리뉴얼 작업이다.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과 다양한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춘 기능 개선에 집중했다.

특히 하나머니의 브랜드 캐릭터 ‘ㅎㅎ패밀리’을 적극 사용하여 디자인에 민감한 MZ세대와의 감성 공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먼저 메인 화면을 사용자 편의 중심의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을 위한 UI·UX로 전면 개편하였다.

하나머니 대표 캐릭터를 중심으로 주요 서비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디자인하고 메뉴의 동적 움직임을 강화해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사용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혜택 마스터’와 ‘내가 받은 혜택’ 서비스에도 혜택을 추가했으며 최근 고금리·고물가로 인해 아껴 쓰기를 생활화한 ‘앱테크’ 고객을 위한 무한 적립 서비스를 강화했다.

‘친구 추천’ 서비스는 하나머니 가입을 위한 초대장을 보내거나, 초대장을 받은 친구가 가입할 때마다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보험머니쌓기’ 서비스는 기존 자동차보험 제휴사를 확대함과 동시에 보험 비교, 운전자보험, 이륜차보험도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한금융투자 ‘주니어보드 콘클라베’ 도출 과제 시행 나선다


신한금융투자 콘클라베 협얍식. 사진=신한금융투
신한금융투자 콘클라베 협얍식. 사진=신한금융투

신한금융투자는 사내 MZ세대로 구성된 주니어보드가 ‘콘클라베’를 통해 선정한 혁신과제 15개에 대해 무조건 시행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15개 혁신안은 주니어보드 20명이가진 ‘콘클라베’라는 독특한 형식의 회의를 통해 도출됐다.

라틴어로 열쇠로 잠그는 방이라는 뜻인 콘클라베(Conclave)는 로마 가톨릭 교회에서 교황을 선출하는 비공개 선거제도다.

외부와 접촉을 일절 차단하고 결과가 나오기까지 기한 없이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니어보드는 합의된 혁신과제가 나올 때까지 꼬박 2박 3일을 함께 했다.

회의기간 중 외부와이영창 대표는 잠시 화상으로 참석해 주니어보드에 무한 신뢰를 표시하고 ‘실행’을 약속했다. 

실행을 담보하기 위해 주니어 보드 1~3명을 매주 경영회의나 부서장 회의에 참여토록 약속하기도했다.

15개 혁신과제는 단기과제 7개, 중장기과제 8개이다. 단기과제는 하반기에 중장기과제는 3년 일정으로 실행될 예정이다.

디지털, 전략, 인사, 기업문화,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혁신 안이 제시됐으며 이중 디지털부문에 대한 아이디어가 5개로 가장 많았다.

미래 핀테크 인재를 양성하고 확보하는 ‘신한금융투자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개설’, 분기마다 실패를 리뷰하고 혁신의 동기로 삼는 ‘도전사례 공유의 날’ 지정 등이 대표적인 단기과제다. 

구성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신한디지털대학’ 프로그램 개설, ‘디지털자산 리딩컴퍼니’ 등이 중장기과제다.

특히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IT전공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대상 10~11월 중 선발해 8주간 다양한 실무활용 기술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신기술 분야 인재 양성, 청년 교육기회 확대뿐만 아니라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협, 해외여행 특화 ‘Air Money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신협이 'Air Money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이 'Air Money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해외여행 특화 상품 ‘Air Money 체크카드’출시 기념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Air Money 체크카드’ 발급 후 20만원 이상을 결제한 선착순 100인에게 4만원 상당의 국내 국제선 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결제구간 별 추첨을 통해 최대 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공항 라운지 이용권과 경품은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오는 9월 18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10월 초 신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신협 ‘Air Money 체크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 3만 원 이상 결제 시 Air Money 포인트 0.5% 적립, 결제·현금인출·잔액조회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등 파격 혜택을 자랑한다.

전월 실적 충족 조건과 포인트 적립 한도 또한 없다. Air Money 포인트는 인터파크 투어, 진에어 등의 제휴처에서 항공권 및 숙박 예약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