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서울페이+ 2.0’ 선보여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서울페이+앱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했다.

업그레이드 한 서울페이플러스 2.0은 앱 구동과 결제 QR코드 스캔에 걸리는 시간을 기존 대비 절반 이하로 개선했다.

또한 상품권 결제 버튼을 QR코드 스캔하기와 QR·바코드 보여주기 등 2개로 구분해 직관성을 높였다.

상품권 잔액이 부족한 경우 신한카드로 추가 금액을 결제할 수 있도록 복합 결제를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주변 가맹점 지도검색 등 가맹점 찾기 기능을 개선하고 상품권 선물하기 횟수도 기존 1회에서 무제한으로 확대해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카드는 9월경 법인의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배달앱ㆍ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 골목상권 핫플레이스 소개 서비스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정책수당 조회, 서울시 소식 등을 제공하는 행정인프라까지 구축한 서울페이플러스 3.0 버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NH농협카드, 유튜브 콘텐츠 '영업의 신' 2탄 공개


NH농협카드가 유튜브 콘텐츠 '영업의 신' 2탄을 공개했다.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유튜브 콘텐츠 '영업의 신' 2탄을 공개했다.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연도대상 수상자와 함께한 ‘영업의 신’ 2탄 농축협편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각각 2021년, 2020년 NH농협카드 연도대상 대상 수상직원 오성근 과장, 송영아 주임이 출연했다.

NH농협카드 연도대상은 1996년 '카드세일즈왕' 제도를 시작으로 카드사업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사기 제고를 위해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이들은 콘텐츠에서 영업의 신이 된 비결과 농협카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유쾌하게 전했다.

특히 영업점 직원으로서 자부심과 영업에 대한 재능, 현업 고민 등을 솔직하게 풀어내 즉석에서 명쾌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상황극을 통해 고객 특성에 맞는 영업 노하우를 보여줘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BC카드, 개인사업자 CB업 본허가 획득


BC카드 CI. 사진=BC카드
BC카드 CI. 사진=BC카드

BC카드가 금융위원회로부터 개인사업자 CB업 본허가를 획득했다.

BC카드는 지난 2019년부터 신용정보가 부족한 개인사업자가 대출을 신청할 경우 상불합리한 조건을 최소화할 수 있는 ‘Biz Credit’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현재 ‘Biz Credit’은 우리은행, 케이뱅크 등 다수 금융기관에서 대출 심사 시 사용 중이며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6월에 개인사업자 CB업 본허가를 신청한 바 있다

서비스가 공식 론칭됨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영업 중인 개인사업자가 대출 등을 위해 신용평가를 받아야 할 경우 합리적인 신용등급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Biz Credit’을 통해 PG에서 발생된 매출 데이터를 개별 온라인 사업자 단위별로 분리해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에 BC카드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개인사업자에 CB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향후 BC카드는 기존 금융기관과의 협업은 물론 KT(통신), 유통, 빅테크 등 비금융권의 데이터까지 활용해 ‘Biz Credit’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ABL생명 ‘ABL치매케어서비스’ 론칭


ABL생명이 ‘ABL치매케어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 ABL생명
ABL생명이 ‘ABL치매케어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 ABL생명

ABL생명이 치매 단계에 따른 맞춤 케어서비스까지 치매 관련 종합적인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ABL치매케어서비스’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지난 1일 출시된 ‘ABL(무)치매케어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고객에게 무료 제공한다.

치매 발병 전 치매 예방을 돕는 헬스케어·치매조기케어 서비스와 치매 발병 후 치매 단계에 따라 환자와 보호자에게 필요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치매서비스로 구성됐다.

치매 발병 전에는 일상에서 몸상태를 체크하고 치매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도록 건강상담, 명의안내 및 진료예약 대행, 건강검진 우대 혜택, 건강정보 제공, 치매 자가·조기 진단, 요양시설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발병 후에는 경도, 중등도, 중증 등 치매 단계에 맞춰 치매 환자와 보호자 모두에게 꼭 필요한 케어서비스를 엄선해 제공한다.


동양생명, 카카오페이와 인슈어테크 선도 위한 MOU 체결


동양생명이 카카오페이와 인슈어테크 선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카카오페이와 인슈어테크 선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카카오페이와 인슈어테크 혁신 선도를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협약은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주 내용은 카카오페이를 통한 정기 보험료 납부 및 인슈어테크 혁신을 위한 NEW BIZ 모델 발굴, 혁신을 위한 지속적 협업 등이다.

이 외에도 두 기업은 시너지 창출과 우호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동양생명은 고객이 청약을 확정하고 카카오페이로 납부를 희망할 시 결제 알림톡을 전송해 고객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초회 보험료는 물론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했다.

이는 고객이 설계사를 통해 보험 가입 시 카카오페이로 초회 보험료와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한 첫 사례다.

이로써 보험료 납부 방법을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고 카카오페이를 통해 2030세대와의 접점이 확대돼 MZ세대 대상 마케팅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10월 중에는 미납 보험료 청구서 서비스도 오픈해 보험료 연체 고객 대상 알림톡을 발송, 미납으로 인한 계약 해지 방지도 가능케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