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뮤지컬 ‘아이다’ 50% 예매 할인 이벤트
신한카드가 ‘신한카드 The Moment’를 통해 뮤지컬 ‘아이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더 모먼트’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확신의 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은 신한카드 대표 문화 공연 브랜드다.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아이다’는 디즈니가 제작하고 엘튼 존과 팀 라이스가 탄생시킨 브로드웨이 뮤지컬이다.
2005년 국내 초연 이후 5번의 시즌 동안 856회 공연, 92만 누적 관객을 모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마스터카드와의 공동 주관으로, 신한마스터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당일 공연 티켓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티켓 예매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플레이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7월 1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17일 공연 외에도 전 회차 공연을 브랜드와 상관 없이 모든 신한카드로 결제 시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BC카드-페이히어, 중소영세가맹점 대상 QR결제 대중화 힘쓴다
BC카드가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POS 제공 스타트업 페이히어와 함께 중소영세가맹점 대상 오프라인 QR결제 인프라를 확대한다.
두 회사는 최근 모바일 기반 간편결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는 데 반해 중소영세상공인 결제 인프라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BC카드는 페이히어의 1만8000여 가맹점에 오프라인 QR코드 결제 시스템을 적용했다.
카드, 선불전자지급수단 등 고객이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해 생성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인식하는 CPM(Customer-Presented Mode) 방식을 수용한다.
페이히어는 모바일 앱만으로 매장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PO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비용 및 관리 효율성 측면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은 29일부터 페이히어의 전 가맹점에서 실물 카드 없이 BC카드의 페이북과 네이버페이에서 생성한 QR코드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가맹점주는 페이히어 POS 앱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를 이용해 고객의 QR코드를 인식하면 결제를 처리할 수 있다.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 개최
DB생명은 GA 소비자보호 책임자와 협업 체계 구축 및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개최했다.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현장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내부통제 이행 여부 자체 점검 강화 ▲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 소비자 보호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민원 유형별 사례를 통해 발생 원인을 설명하고 사전 민원 예방을 위해 완전판매 교육 강화를 당부했다.
DB생명은 작년 9월부터 주요 제휴 GA를 방문해 민원 감축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업무에 반영해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난 2022년 4월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2021년 민원 건수는 2020년 대비 29.5% 줄어 주요 생보사 중 최대 감소폭을 달성했다.
웰컴저축은행, 차세대 IT 운영 현대화 실현
웰컴저축은행이 차세대 IT운영 환경 현대화를 이뤄내면서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웰컴저축은행은 차세대 IT 운영 환경 현대화를 위해 지난 6개월에 걸쳐 U2L(Unix to Linux)프로젝트를 실행했다.
저축은행 중 최초로 실행됐으며 금융권 중에서도 빠르게 전환한 사례다.
U2L프로젝트는 기존 주전산시스템 체계를 유닉스(Unix) 기반 서버에서 리눅스(Linux)기반 x86서버로 전환하는 작업이다.
U2L프로젝트로 새롭게 적용된 리눅스 기반 x86서버로 웰컴저축은행은 ▲서버 가용성 확보 ▲비용절감 ▲안정적인 전산 지원 및 인력 확보 ▲IT환경 변화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핀테크, AI, 빅데이터 등에서 나오는 신기술을 새로운 시스템 내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어 여러 파트너와 협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웰컴저축은행의 U2L프로젝트는 HPE 국내 총판인 ㈜정원엔시스가 주사업자로 참여했으며 HPE의 최신 최고 사양의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전환을 도왔다.
- U+알뜰모바일, 세븐일레븐과 쪽방촌에 도시락 4천개 기부
- BBQ, 대만에 19번째 매장 오픈...글로벌 사업 '활기'
- 삼성전자, 여름철 맞아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 강화
- 보험사, 올해 1분기 RBC 209.4%…전분기 대비 36.8%↓
- LG, 그룹 역량 총동원해 '클린테크' 사업 집중 육성...5년간 2조 이상 투자
- 경기혁신센터-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2기 혁신 스타트업 가동
- 우리은행, SGI서울보증과 中企 공급망 금융지원 ‘맞손’
- 웰컴저축은행 맞춤대출 이용자 70% "금리 인하 효과 경험"
- 보험사, 시니어 고객 위한 서비스 늘린다
- DB생명, 사명 변경 5주년 ‘줄넘기기부챌린지’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