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소상공인 대상 헬스케어 서비스 론칭
신한카드가 또 하나의 상생 서비스로 소상공인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헬스케어 서비스 ‘마이샵파트너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를 론칭했다.
해당 서비스는 소상공인 통합 지원 플랫폼 ‘MySHOP Partner’를 통해 건강검진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이를 위해 헬스케어 플랫폼 ‘착한의사’를 운영하는 비바이노베이션과 제휴,를 맺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은 185개 병원이 제공하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받을 수 있다.
‘마이샵파트너’ 앱을 통해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착한의사 멤버십 가입 없이도 제휴 병원들의 서비스 목록이 노출, 건강검진 서비스를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마이샵파트너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건강검진을 예약을 완료한 소상공인에게는 본죽 이용권을 지급한다.
또한 예약 완료한 마이샵파트너 회원 중 1명을 추첨해 안마의자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품 행사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다.
KB국민카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태양광 랜턴’ 지원
KB국민카드가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라이팅 칠드런(Lighting Children)’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지구환경 보전 캠페인이다.
고객과 임직원이 조립하고 완성한 태양광 랜턴은 캄보디아 아동 1800명에 전달된다.
랜턴은 아이들의 야간 학습, 보행 안전에 도움을 주게 된다.
‘라이팅 칠드런’은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ESG 활동으로 6월3일부터 내년 3월3일까지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KB국민카드 SNS 및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현대카드, 현대자동차 PLCC 전용 신차 구매 지원 프로그램 오픈
현대카드가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현대차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먼저 현대차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 적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계약 시점부터 차량 출고 시점까지 최대 5개월간 현대차 PLCC를 사용해 적립한 모든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2배 적립해준다.
적립한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출고 시점에 최대 400만 포인트까지 차량 구매 대금 결제에 활용할 수 있어 고객은 더 저렴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인기 차종 구매 지원 프로모션도 펼쳐진다. 그랜저·싼타페·쏘나타·넥쏘 구매 시 현대차 PLCC로 1000만원 이상 결제하고 ‘블루 세이브-오토’ 이용 고객에 차종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할인 및 캐시백이 제공된다.
블루 세이브-오토는 최대 50만 포인트를 먼저 지급받아 차량을 구매한 후, 카드를 사용해 쌓은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이를 상환하는 서비스다.
제네시스의 모든 차종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윈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존 제네시스나 외제차 보유 고객이 현대차 PLCC로 1000만원 이상 결제하고 블루 세이브-오토를 이용하는 제네시스 구입 고객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카드,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 전개
롯데카드가 ESG 캠페인 ‘띵크어스’를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으로 롯데카드는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문화 콘텐츠 생태계 발전에 주목해 지역과 문화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한다.
실제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우수한 상품력과 재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홍보 채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선 지역의 숨겨진 가치를 전달하고, 지역 특유의 자연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 가치 창업가인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에 나선다.
로컬 크리에이터의 철학이 담긴 스토리와 상품을 디지로카앱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알리고 실제 구매 가능한 링크를 통해 친환경 제품이나 사회적기업 등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를 토대로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고객들의 ‘가치 소비’와도 연결시킨다.
재능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 작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등 ‘히든 크리에이터’ 지원도 진행한다.
디지로카앱 초기 화면 및 팝업창을 활용해 히든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소개하고 오프라인 전시를 지원하는 등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 지원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카드, 국내·외 여름 휴가 이벤트 실시
NH농협카드는 휴가철을 앞두고 7월 31일까지 여름 휴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기간 NH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국내·외 전가맹점에서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용금액 50만원 당 추가 추첨권(최대 10매)이 부여되며, 온라인 포함 해외가맹점 이용 시 이용액에 가중치 2배가 적용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300만원을 제공하며, 이외 당첨고객에게도 여행상품권·여행용캐리어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 및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카드 스마트앱(app)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 2기 공모
삼성생명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청년 비영리단체를 지원하는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Boost Your Local)' 2기 공모를 실시한다.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은 삼성생명이 행정안전부, 사회연대은행과 공동시행하는 민간협력 사업이다.
작년 8월 삼성생명-행정안전부-사회연대은행간 MOU를 체결했고 지방권 청년 일자리 부족 등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활동가를 대상 2021년부터 5년간 50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작년에는 21개 단체를 선정해 사업비 및 교육, 컨설팅,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있고 각 청년단체는 문화·환경·도시재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 중이다.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 2기 공모는 5월 30일부터 6월 24일까지이며 만 19세~만 34세 이하 청년이 대표인 비영리단체만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대도시 공익사업을 지방으로 확산시킨다는 취지를 살려 등록 기준지 및 소재지가 서울 및 광역시인 청년단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규모는 최대 25개 단체이며, 선정된 단체는 최대 4,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간접비를 최대 50%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단체는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6월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The특별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2206’ 출시
한화생명이 ‘간편가입 The특별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2206’을 출시했다.
한화생명은 모든 시장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글로벌 자산배분형, 국내외 주식, 채권 및 대체자산, TDF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글로벌 우량 기업에 투자하여 꾸준한 배당 및 이자수익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한다.
전문가가 시장상황에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로 조정해주는 ‘Hanwha Income Plus(이하 HIP) 자산배분형 펀드’가 대표적이다.
주식 및 대체자산 편입한도에 따라 30%, 50%, 70% 세가지 펀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의 위험성향에 따른 펀드선택이 가능하다.
HIP 자산배분형 V70 펀드는 4월 30일 기준 1년 수익률 5.13%를 기록하며, 생명보험사 전체 글로벌 멀티에셋 및 자산배분형 펀드의 1년 평균 수익률 -3.37% 대비 우월한 성과를 냈다.
해당기간은 미국 연준의 긴축 우려로 코스피 지수가 -9.5% 하락했고, 국고채 3년 금리가 +182bp 상승(채권가격 기준 -4.6% 하락)한 약세장이었다.
HIP 자산배분형 펀드는 약세장에서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와 우수한 자산배분전략 실행으로 업계 동일한 유형의 펀드 중 최상위 성과를 보이고 있다.
DB손해보험,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국내정착 돕는다
DB손해보험은 북한이탈주민 국내정착을 위해 ICT교육 및 PC 지원에 나선다.
DB손보는 교육을 지원하는 (사)미래한반도여성협회와 ‘ICT(정보통신기술) 교육 및 PC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전국 권역별 거점에서 전달되는 노후 IT장비는 정기적으로 협회 ICT센터에서 수거후 보관한다.
북한이탈주민 채용 협력사인 여성가족부 등록 정비업체에서 폐기, 재생 등의 분류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감정평가 이후 기부 규모를 확정한다.
재생되는 PC는 협회 ICT 센터 교육에 사용되고 매각되는 IT물품들은 현금가치로 환산하여 취약계층 복지 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롯데손해보험, 한기평·한신평 신용등급 전망 상향
롯데손해보험의 보험금지급능력평가(IFSR) 등급 전망이 ‘A 안정적(Stable)'으로 상향됐다.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는 이번 정기평가 보고서를 통해 각각 롯데손해보험의 신용등급 상향을 진행했다.
각 사는 보고서를 통해“지난해 사옥매각 등 일회성 이익을 제외하더라도 경상적 수익성이 안정화되었고 안전자산 비중 증가 및 위험선호도 하락 등을 고려 시 추가적인 대규모 손상인식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이어 "타 보험사 대비 RBC비율의 금리민감도가 낮고 자본성증권 발행여력을 보유하고 있어 재무건전성도 양호한 수준으로 관리 가능하다"고 등급 전망 상향의 배경을 밝혔다.
또한 "퇴직연금 및 장기보장성보험 영업경쟁력을 제고하고 보험영업 수익성 개선 및 투자영업이익 안정화가 이루어지면서 자본적정성 관리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 향후 신용등급 상향을 가능성이 확대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을 덧붙였다.
캐롯, SKT 로밍서비스에 해외여행보험 탑재
캐롯손해보험이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로밍 서비스 ‘BARO요금제’에 캐롯 해외여행보험 상시 할인 서비스를 탑재한다.
본 서비스를 통해 SKT의 ‘BARO요금제’ 가입고객은 캐롯 해외여행보험을 기존 보험료 대비 30% 할인이 가능하다.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은 론칭 프로모션을 적용, 5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같이 SKT와의 제휴로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 캐롯 해외여행보험은 출국 전 모바일 및 온라인으로 즉시 가입할 수 있다.보장범위에 따라 라이트, 스탠다드, VIP플랜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캐롯 해외여행보험의 VIP플랜은 디지털 채널로 가입할 수 있는 해외여행보험 서비스 중 보장 한도가 가장 높아 저렴한 비용으로도 든든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