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카드는 하나금융지주 간편결제 플랫폼 하나원큐페이를 통해 오픈뱅킹 ‘내 계좌 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카드 ‘내 계좌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는 하나원큐페이 앱에서 고객이 가진 모든 금융 계좌를 조회하고 필요한 자금을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 편의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하나카드 ‘내 계좌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는 타 회사의 은행, 증권, 카드 앱을 별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원큐페이앱 내 ‘내 계좌’ 메뉴에서 은행/증권별 계좌관리 및 입출금은 물론 타 카드사 카드 정보 및 청구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하나카드 고객은 자금 흐름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 금융기관 앱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여러 금융기관에 있는 자산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자산관리 및 지출 계획 수립의 효율성을 상당히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나카드는 ‘내 계좌 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 증정 및 송금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 “내 아이 용돈, 이제 편하게 선불카드로”…하나은행 ‘아이부자 카드’ 선봬
- 하나카드, 레트로 감성 자극…국내 처음 선보인 카드 디자인 재출시
- 코로나 파고 넘은 하나금융…상반기 1조7532억원 당기순이익 시현
- SKT,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구축...‘TACO’솔루션 적용 확대
- 올해 상반기 120여개 카드 사라졌다… 카드사 효율화 안간힘
- 하나은행 “고객 자산을 연구합니다”…자산관리·지출분석 서비스 선봬
- 하나카드, 상생국민지원금 '퀴즈 테스트' 열어
- 하나카드, 국내 1호 마이데이터 기능 적합성 심사 통과
- 하나카드, 가상세계 제페토 개편 ‘뮤지션 콜라보’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