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오픈뱅킹 서비스 '내 계좌 조회 및 송금하기'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오픈뱅킹 서비스 '내 계좌 조회 및 송금하기'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하나금융지주 간편결제 플랫폼 하나원큐페이를 통해 오픈뱅킹 ‘내 계좌 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카드 ‘내 계좌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는 하나원큐페이 앱에서 고객이 가진 모든 금융 계좌를 조회하고 필요한 자금을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 편의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하나카드 ‘내 계좌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는 타 회사의 은행, 증권, 카드 앱을 별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원큐페이앱 내 ‘내 계좌’ 메뉴에서 은행/증권별 계좌관리 및 입출금은 물론 타 카드사 카드 정보 및 청구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하나카드 고객은 자금 흐름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 금융기관 앱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여러 금융기관에 있는 자산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자산관리 및 지출 계획 수립의 효율성을 상당히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나카드는 ‘내 계좌 조회 및 송금하기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 증정 및 송금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