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미래 AI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 단계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A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생성형AI 공모전은 임직원이 직접 생성형AI를 활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자유롭게 업로드하는 콘텐츠 공모 Stage1과 Stage1에서 선정된 우수 참가자가 현장에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시간 경진대회 Stage2로 구성된다.

삼성화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에게 생성형AI를 직접 경험하게 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AI 기술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전사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초격차 삼성화재로의 재탄생을 위한 "F.1.T"'다. 

F.1.T는 △Fast Forward △ 1 Team △Tren-Dynamics의 줄임말로 Fast Forward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한 도전을 하는 삼성화재의 모습을 뜻한다. 

1 Team은 팀워크를 바탕으로 목표를 달성해가는 우리 팀과 부서의 이야기를 말하며 Tren-Dynamics는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가진 삼성화재의 모습을 의미한다. 

Stage1은 이달 25일부터 3주간 진행되며 내부 소통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업로드 된 작품은 실시간으로 모든 임직원에게 공유돼 댓글 및 좋아요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공모전 형태로 진행 예정이다. 

실시간 경진대회인 Stage2는 실제 삼성화재의 이미지 및 상품에 대한 대외 홍보자료를 제작해봄으로써 직원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는 다음딜 22일 삼성화재 본사에서 실시되며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 된다. 


KB손해보험, KB헬스케어 'KB건강체크' 무료 서비스 오픈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KB손해보험의 자회사 KB헬스케어가 'KB건강체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KB건강체크는 병원에 가야 할지 고민될 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내 증상 검색' 기능과 '내 위치 근처 병원·약국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스스로 증상을 체크하면 분석을 통해 적절한 병원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

KB건강체크는 직관적인 일러스트와 챗봇 기술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위치정보를 활용해 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의료기관을 추천해주고 공휴일에 운영 중인 병원과 약국 목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PC 또는 모바일 웹으로 KB헬스케어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KB헬스케어는 이번에 선보인 KB건강체크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민에게 유용한 건강정보와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KB금융그룹의 목표인 '사회와의 상생'과 '국민 건강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원더 '예상 소득 확인만 해도' 경품 증정


사진=롯데손해보험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이 영업 지원 플랫폼 '원더(wonder)'를 선보이고 앱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더는 보험 영업 전 과정을 모바일에서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플랫폼이다. 

N 잡, 앱테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앱 하나로 부가 수입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앱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2일까지 한 달간 고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원더 이벤트 페이지에서 '맛보기 모의고사'와 '예상 소득 확인'을 진행하면 매일 선착순 8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롭게 원더에 가입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원더 이벤트 페이지에서 맛보기 모의고사와 예상 소득확인을 진행한 뒤 신규 회원가입까지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네이버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 검색창에 원더 롯데손해보험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보험 가입이 수입으로 바뀌는 놀라움을 표현한 '아빠의 자동차보험 편'과 방치된 가족돌의 보험까지 똑똑하게 정리할 수 있는 '가족보험 리모델링 편' 등의 시리즈 광고를 공개하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보험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원더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ABL생명, 5년 연속 NC 다이노스와 스폰서십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프로야구 구단 NC 다이노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5년 연속 이어가며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ABL생명은 이번 스폰서십 연장을 통해 2024 KBO 리그 정규시즌 종료까지 NC 다이노스 선수단 모자 좌측에 ABL생명 브랜드 로고를 노출해 기업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프리미엄 좌석을 'ABL생명 프리미엄석'으로 명명하는 네이밍 라이츠(Naming Rights) 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창원 NC파크 홈야구장의 주전광판과 리본보드(띠전광판) 등 주요 공간에도 ABL생명 브랜드를 노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ABL생명과 NC다이노스는 지역 내 차상위 계층 아동을 초청해 야구 관람 기회를 선물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키다리아저씨 캠페인’도 이어가며 스포츠를 매개로 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 '모바일 안내장' 활성화 이벤트


사진=미래에셋생명
사진=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5월 9일까지 '안내장 발송방법 모바일 전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내장 발송방법을 기존 종이에서 모바일로 변경만 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2000명에게 추첨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또는 미래에셋생명 앱 M-LIFE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번 안내장 발송방법 모바일 전환 이벤트는 미래에셋생명 ESG경영의 일환으로 고객과 함께 ESG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종이 업무 기반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물과 탄소 절감으로 친환경 경영을 지속한다는 취지다.

뿐만 아니라 고객은 모바일로 안내장을 수령할 경우 우편유실 등으로 인한 계약정보의 유출 위험성을 방지 할 수 있고 간편하게 보험 계약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