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취약계층 아동 재능 계발을 위해 후원금 4억원 지원


신한라이프 전경.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전경.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의 사회공헌재단인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2024 신한라이프재능클래스' 후원금 4억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신한라이프재능클래스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스포츠와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 흥미를 키우고 재능을 발견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후원금은 선정된 기관 43곳에서 스포츠 37개 종목과 문화·예술 17개 분야의 수업에 참여하는 약 700여 명의 아이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아동이용시설 230곳에 약 24억원을 지원하면서 3700여명의 어린이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특히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아이는 장학프로그램으로 연계해 지속적으로 재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후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H농협생명, 고객관점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패널 발대식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26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객패널 활동은 고객이 직접 농협생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체험 하며 개선의견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활동이다.

15명으로 구성된 농협생명 제9기 고객패널은 약 9개월 동안 NH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고객관점의 개선 제안을 개진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업계최초로 고객친화서비스 패널 인증제도도 운영할 계획이다. 

패널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한 NH농협생명의 우수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인증하는 제도이다. 

NH농협생명은 고객패널에게 인증받은 우수부서를 시상하고 추후 고객이 인증한 서비스 개선사례를 홍보해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9년째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개선 반영했다. 

주요 반영사항으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한화손해보험, 16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26일 나채범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 16기 소비자 평가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고객 패널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고객중심 경영의 근간이 되는 소비자의 권익을 제고하고 여성 특화 보험사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출범한 16기 소비자 평가단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3040 여성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로 중단한 2020년 15기 활동 이후 약 4년 만에 활동을 재개한다.

16기 소비자평가단은 오는 5월까지 3개월간 회사의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고객의 시선으로 △알림톡을 활용한 안내자료의 개선 방안과 △여성향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언하는 등 소비자 보호 활동을 위한 프로세스를 재점검할 예정이다.


교보교육재단, 2024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수료식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이하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체인지는 2016년 시작된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의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이 창의리더십 역량 증진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36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보교육재단은 2023년부터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함께 창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10기 체인지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39명은 2개월 동안 창의성과 리더십에 관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내 안의 창의리더십과 재능 알아보기 △의사소통능력과 합리적인 판단능력 기르기 △창의적이고 비판적 문제해결방안 배우고 실천하기 등의 주제로 활동을 진행하며 창의리더십과 의사소통능력, 협업능력 등 다양한 역량을 익혔다.

수료식에서는 6개 팀이 2개월간 준비한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활동 소감 공유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수료증 전달식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