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전성기 자기돌봄캠프 스토리북' 발행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자기돌봄캠프의 이야기를 엮은 책 '전성기 자기돌봄캠프'를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성기 자기돌봄캠프는 질병, 장애, 치매 등 아픈 가족을 보살피는 돌봄가족을 위한 힐링 치유 캠프이다. 1박2일동안 아픈 가족을 돌보며 힘들었던 신체적, 감정적 고통과 사회적 고립감을 위로하는 정서 지원 프로그램으로 2022년부터 현재까지 1000여명이 참가했다.

올해부터 고립은둔경험자와 자립준비청년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하고 있으며 캠프 후에는 소셜다이닝, 심리상담, 자원봉사 등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책에서는 춘천 남이섬, 평창 오대산, 광주 화담숲 등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돌봄가족이 함께 보낸 치유의 시간을 소개하고 치매 아내를 돌보는 남편부터 장애아이를 돌보는 어머니까지 다양한 돌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DB생명, GA 3개사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사진=DB생명

DB생명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제휴 GA(법인보험대리점)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올해에도 이를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에는 5개사의 GA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메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1분기에는 3개사(프라임에셋, 에인스금융서비스, 인카금융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했다.

GA와의 업무협약은 금융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내부통제 등 각종 활동에 상호 협력하고 민원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업무 협조를 하는 데 있다.

한편 DB생명은 주기적으로 각 GA에 방문해 민원 개선 방안 협의 등의 결과로 2023년 대외 민원건수가 전년 대비 약 12% 감소했다.


삼성생명, 부유층 고객 대상 '예술자산클래스 ART'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부유층 고객 대상 WM(Wealth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 참여 프로그램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예술자산클래스 ART는 4050세대 여성 부유층 고객의 예술적 혜안을 넓혀주는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운영돼 왔다.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미술 분야 명사 초청 강연 △유명 전시회 관람을 통해 고객의 안목을 높여주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트 소셜 △해외 아트 투어 등을 통해서 고객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아트 소셜은 갤러리 수장고에서 작품 감상 후 작가와 직접 대담을 하며 소통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이다.

28일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된 개강식에는 총 52명의 고객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컬렉팅 안목 기르기'를 주제로 명사 특강이 진행됐다. 

한편 삼성생명은 예술자산클래스 외에도 다양한 부유층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 확대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4월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높인다고 28일 밝혔다. 

걸음수할인특약은 청약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이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또한 기존에는 기명피보험자한정 또는 부부한정특약 가입 시에만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이 외의 운전자한정특약을 가입해도 걸음 수를 충족하면 할인(2%)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대상을 넓혔다.

이와 함께 기존에는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을 함께 가입할 수 없었지만 중복 가입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걸음수할인특약과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에 모두 가입할 경우 최대 13%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지난 2017년 보험업계 최초로 위험요율 산출에 대한 특허를 받아 KB손해보험에서만 유일하게 가입 가능한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은 대중교통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8%까지 할인이 제공되는 특약이다.

KB손해보험은 걸음수할인특약의 가입편의성도 높였다. 기존에는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 탑재된 'KB-WALK'로 걸음 수를 측정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카카오페이와의 제휴로 카카오페이 앱에 탑재된 ‘만보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할인 적용이 가능해졌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내 폰 검진' 이벤트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휴대폰보험 출시에 이어 휴대폰 검진 기능을 활용한 '내 폰 검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할인받고 아껴 쓰면 돌려주는 휴대폰보험 혁신에 이어 휴대폰 고장 사전 예방까지 보험의 역할을 넓히겠다는 취지다.

내 폰 검진 이벤트는 4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제공하는 휴대폰 간편 검진 프로세스를 거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휴대폰 센서, 터치스크린, 볼륨 버튼 등 필수적인 휴대폰 기능에 대해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다. 

새 휴대폰이 정상 동작하는지 확신을 갖고 싶어 하는 사용자가 복잡한 휴대폰 정밀 검진 대신 쉽게 기본적인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게 기획한 것으로 몇 가지 동작을 통해 휴대폰의 상태를 5분 내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검진이 완료되면 진단 점수와 결과 유형을 알려주는 결과 카드가 랜덤으로 나타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참여자의 휴대폰 사용 환경, 습관에 따라 'A+ 사과 경비원: 센터, 터치 버튼 모두 완벽. 뭐 하나 흠잡을 곳 없는 나!' 등 10가지 이상의 귀여운 결과 카드가 나타난다. 

결과 카드는 이미지 저장도 가능하며 이벤트를 지인과 공유할 수도 있다. 결과 확인 후 하단의 혜택받기를 선택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검진 결과는 여러 번 확인할 수 있다.

검진을 완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PRO, 갤럭시 S24 등 최신 휴대폰 각 1종 및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의 휴대폰 케이스 상품권 등 사용자의 휴대폰 사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휴대폰보험 가입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에 가입만 하면 누구나 3회차 보험료 납입 및 리워드 지급 시점 정상 유지한 고객께 1회차 보험료 금액을 카카오페이포인트(최대 3만P)로 제공한다.

내 폰 검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채널의 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은 정해진 플랜에 따라 보장 수준이 고정된 일반적인 휴대폰 파손 보험과 달리 수리 보장 횟수나 자기부담금 비율 이에 따른 보험료 수준을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만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매년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만약 수리 없이 휴대폰을 사용했다면 보험료도 일부 돌려주는 등 보험사 입장에서 손해라고 여겨질 수 있는 혜택이 사용자 호평을 받으면서 출시 한 달 만에 일일 휴대폰보험 가입자가 전월 대비 3배 증가했다.

특히 동시에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게 가입 대상의 범위를 넓혀 보장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한데 이어 가입 가능 대상 범위를 개통 60일 이내 사용자까지 과감하게 넓혔다. 

기존 대다수 사용자는 대리점에 직접 방문해 특정 통신사를 통해 보험을 들었는데 이 경우 가입 보험이 마땅치 않았던 알뜰폰 이용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2023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강지숙 대표 '판매왕'


사진=
사진=

롯데손해보험은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3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개최된 행사에는 지난해 영업실적과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가족을 축하하는 이번 시상식에는 총 61명의 수상자와 가족, 롯데손해보험 임직원 등 380여명이 참석했다.

연도상 최고 영예인 '챔피언(판매왕)'은 춘천대리점 강지숙 대표가 수상했다.

2010년 이후 8차례 ‘판매왕’에 오른 강 대표는 2021년에 이어 3년 연속 챔피언의 영예를 안으며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연간 실적 최상위를 기록한 설계사 그룹인 '챔피언스 클럽'엔 강 대표를 비롯해 '신인왕'에 오른 VIP사업본부 소속 안재만 설계사 등 총 7명이 선정됐다.

사업본부장상은 △중부사업본부 김용경 본부장 △미라클사업본부 김미진 본부장 △하나사업본부 김고은 본부장이 수상했다.


캐롯, 새로운 CI 공개


캐롯손해보험 CI.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CI.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28일 고객의 삶 속에 캐롯의 기술과 데이터를 녹여낸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새로운 CI 공개는 캐롯의 본질인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모바일앱 아이콘으로도 활용되는 캐롯 심볼(symbol)의 변화다. 인간의 삶을 상징하는 거대한 원과 기술(technology)을 상징하는 대문자 T를 조합해 기술을 품은 삶이라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알파벳 대문자 T가 두 개의 직선으로 이뤄진 것에 모티브를 얻어 다양한 삶에서 쌓이는 데이터와 기술 혁신의 확장이라는 상징성을 두 개의 직선 축에 불어넣었다. 

심볼과 텍스트(text)가 함께 조합된 디자인도 눈에 띈다. 기존 CI에 적용된 텍스트형 CI가 지닌 직관적인 브랜드명 전달이라는 장점은 살리고 심볼(symbol)형 CI가 지닌 함축적 심미성을 더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