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13일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한 ‘하나원큐전세자금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도 조회 서비스는 재직 1년 이상 급여소득자라면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전세 계약 전이라도 하나원큐 앱을 통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어디서나 한도 조회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마트 상품추천을 통해 ▲원큐주택신보전세자금대출 ▲원큐신혼부부전세론 ▲원큐다둥이전세론 ▲원큐우량주택전세론 등 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한 상품도 소개받을 수 있다.

최대 장점은 영업점 방문 없이 주말에도 모바일로 5분 내 나에게 맞는 전세대출 상품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는 전세대출 외에도 신용대출도 한도 조회가 가능하다”며 “12월 중 추가로 아파트담보대출도 출시 예정으로 모바일 금융상품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전세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 5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 1매를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5000만원 이상 대출을 실행한 고객은 2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