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준법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 37301:2021'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BGF리테일 본사에서 ISO 373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 류철한 경영지원부문장 인증 기관인 LRQA 이일형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BGF리테일 본사에서 진행된 ISO 37301 인증 수여식에서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와 이일형 LRQA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 체계 등이 세계적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BGF리테일은 해당 인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법무팀을 중심으로 경영·영업기획·상생지원·정보보안·총무·HR·MD지원 등 관련 유관 부서와 TFT를 구성해 사업 환경 전반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BGF리테일은 준법경영 시스템 고도화를 목표로 △전사 준법경영 방침 제정 △부서별 의무 법령과 규정에 따른 리스크의 식별·규범 준수 목표 설정 △준법 리스크 사전 예방·대응 프로세스 수립 △자율준수관리자 선임 △컴플라이언스 뉴스레터 발행 △임직원 준법 교육 시행 등을 진행했다.
특히 가맹사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당사의 경영 환경에 맞춰 공정거래 분야에서의 리스크 사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수시로 진행하는 실효적인 컴플라이언스 활동이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는 "고객·가맹점주·협력사 등 다양한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관계를 맺고 있는 당사의 ESG 경영 환경에서 '준법경영'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라며 "BGF리테일은 이번 인증에 그치지 않고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강화하며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CU, 간편결제 통합 서비스 'CU페이' 론칭
- "굿즈 트렌드 잡는다"…CU, '가나디' 음료 2탄 출시
- "글로벌 미식 트렌드 조준"…CU, 매콤달콤 불닭맛 간식 출시
- "전국 맛집들 모여라"…CU, 왕십리 악어떡볶이와 RMR 출시
- BGF리테일-SK플래닛, 공동 마케팅 협업 위한 MOU 체결
- "가격 고정, 중량은 50% UP"…CU,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출시
- "벌써 겨울 준비"…CU, 두 달 먼저 고창산 햇고구마 판매 개시
- "편의점의 말차코어"…CU, 말차 디저트, 말차 막걸리 출시
- BGF리테일, 강릉 가뭄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 '광복 80주년'…CU, 수익금 독립운동가 후손에 기부
- CU, 스노우폭스와 맞손…프리미엄 간편식 출시
- " 묻고 더블로 가!"…CU, 과일 2개 넣은 '생더블 하이볼' 출시
- CU, '국물 간편식' 라인업 확대…"컵국부터 국밥 RMR까지"
- BGF리테일, 몽골 현지에 친환경·고효율 게르 설치 지원
- BGF리테일, 독도사랑 원정대 통해 독도 후원 행사 펼쳐!
- BGF리테일,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 홍석준 보광인베스트먼트 회장, BGF리테일 주식 177억 매도
- CU, 중식대가 정지선 셰프와 고량주 함유 막걸리 '고량탁'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