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결정에 맞춰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자 이번 서비스를 시작한다.
정부는 최근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 확대를 위해 이달 21일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5만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페이는 쉬운 UX를 구현해 몇 번의 선택만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에서 안내에 따라 거주지·가족구성원(미성년 자녀 유무)·소득 수준 등을 선택하면 예상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사용자의 답변을 토대로 예상 수령액을 추산해보는 모의 조회 서비스로, 실제 수령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 화면의 '자산관리'에서 선택하거나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서 서비스명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앞두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 QR오더 생태계 구축으로 소상공인 지원 확대
- 카카오페이, KCB와 대안신용평가모델 '카카오페이 스코어' 협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2024 ESG 보고서 발간
- 카카오페이, 코나아이와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산불예방진화대 안전장비 지원금 1억원 기부
-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제휴 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AI로 내 건강 관리하기' 서비스 출시
-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
- 카카오페이-하나카드, 여름 휴가 시즌 맞아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한정판 3탄 출시
- 카카오페이, 아동·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캠프 성료
- 카카오페이, 올해 2분기 영업익 93억원…흑자전환 기조 이어
- 연속 흑자 카카오페이, 잘 나가네
- 카카오페이, 결제 MCP 및 에이전트 툴킷 공개
- 카카오페이, 여름 휴가철 맞아 결제 프로모션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