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건설기계가 인도네시아 광산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기업과 손을 맞잡았다.
HD현대건설기계는 울산 캠퍼스에서 인도네시아 광산 기업인 하스누르 그룹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광산 장비 공급과 토탈 마이닝 설루션 개발, 전기 굴착기 개발, 사이트 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하스누르 그룹은 HD현대건설기계로부터 장비를 공급받아 운영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장비 효율 향상을 위한 설루션 개발에 참여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대형 휠로더 공급을 시작으로 하스누르 그룹에 광산용 건설 장비를 단계적으로 공급하고, 축적된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산 운영 효율화 방안을 제안할 계획이다. 장비 공급과 유지보수, 사이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아우르는 토탈 마이닝 설루션도 개발한다.
여기에다 하스누르 그룹이 운영하는 광산을 통해 전기 굴착기 등 전동화 장비에 대한 실증 테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광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입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이번 협업은 단순한 장비 공급을 넘어 광산 현장 운영 설루션과 전동화 생태계 구축 역량을 확보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HD현대건설기계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