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정부 디지털 서비스 개방에 발맞춰 i-ONE Bank 앱을 통해 국세 환급금 조회와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개인)에서 ‘국세 환급금 조회’와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정부의 디지털 서비스 개방 정책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공공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과 생활을 연결하는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세 환급금 조회’는 납세자가 최근 5년간 과오납 등으로 발생한 미수령 국세 환급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환급 가능 금액과 환급 절차를 안내하는 가이드도 함께 제공돼 사용자의 이해와 활용도를 높였다.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는 병무청과 희망 검사일을 선택해 간편하게 병역판정검사를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이다. 검사일이 다가오면 절차와 준비물은 물론 IBK나라사랑카드 관련 혜택까지 안내해 병역 대상자의 편의를 도모한다.

해당 서비스는 i-ONE Bank(개인) 앱 우측 상단 전체메뉴에서 ‘라이프’를 선택한 뒤 각각 ‘국세 환급금 조회’ 및 ‘IBK군인라운지’를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i-ONE Bank에 연계해 고객이 일상 속에서 더 많은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기업은행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