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케미칼은 SK플라즈마·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지난 24일 성남시 판교 에코랩(ECO Lab)에서 '에코랩 바이브(ECO Lab VIB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코랩 바이브는 구성원이 일터에서 행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사내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구성원의 가족이 직접 일터를 체험하며 회사와 사업의 의미, 비전을 이해하고 가족 간 교감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에는 에코랩을 공동 사용하는 SK케미칼,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 소속 구성원 가족 총 4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 가족들은 사무공간, 옥상 정원, 휴게 공간, 헬스장 등 사내 복지시설을 둘러보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근무지에서의 일상을 간접 체험했다. 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 공연 △사내식당 점심 식사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됐으며, 참석자에게는 '명예 사원증'이 발급됐다.
특히 행사 중에는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도 진행됐다. 참가 가족은 재활용이 어려운 그림책을 활용해 팝업북 액자를 제작하고, 이를 해외 아동에게 기부하는 활동에 참여했다. 활동 과정에서는 자원 순환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고정석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가족은 우리 구성원의 행복과 직결되는 중요한 분들"이라며 "순환 자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우리의 미션과 사업 의미를 알리고, 구성원이 가족의 지지와 응원을 기반으로 회사와 가정에서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