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 글로벌전략부문은 롯데그룹이 지난해 임직원의 성과를 시상하는 '2025 롯데 어워즈' 행사에서 인도 시장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롯데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도전과 혁신정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임직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롯데 어워즈의 핵심 메시지는 '비욘드 리밋(Beyond limit)’으로 ‘두려움과 불가능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해 나아가는 롯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5 롯데 어워즈 대상은 한국 식품사 최초로 인도에 진출해 신규 브랜드 도입 등 인도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끈 롯데웰푸드 글로벌전략부문이 수상했다. 종교·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식물성 원료로 대체한 초코파이를 선보였고 높은 기온에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내열성 초콜릿을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롯데웰푸드 인도 법인 매출은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8%대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롯데웰푸드 해외 법인 전체 매출의 30% 이상이 인도에서 발생할 만큼 현지 성과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인도 푸네시에 빙과 신공장을 준공하며 인구 14억명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최우수상은 영업∙마케팅, R&D(연구 개발), 생산∙구매, AI∙DX(인공지능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5개 팀이 수상했다.
세계 최초로 제로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개발해 매출 상승을 견인한 롯데중앙연구소 디저트2팀이 R&D 분야에서, AI를 활용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합성수지 컬러 매칭 시스템을 개발한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칼라LAB이 AI∙DX 분야에서 수상했다.
- 롯데웰푸드,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새콤달콤 딸기맛 재출시
- 롯데, 프랑스 파리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최
- 롯데웰푸드, '돼지바·설레임·위즐' 저당 라인업 출시
- 롯데웰푸드, 어린이날 맞아 '꼬미루미' 팝업스토어 운영
- 롯데웰푸드, 국민 초콜릿 '가나' 50주년 기념 특별전시 개막
- 롯데웰푸드, 지역아동센터 '해피홈' 13호 개소 위한 3자 간 MOU
- 롯데웰푸드 '가나초콜릿', 지속가능한 '착한 카카오 프로젝트' 시작
- 롯데웰푸드, '국민안전의 날맞아 부산항만공사와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에 '스트레이 키즈' 발탁
- 롯데웰푸드, 풍선껌 '왓따' 이번엔 '캐치! 티니핑'과 협업
- 롯데웰푸드, '백년' 노하우 담은 간편식 개발…"백년가게·소공인 모집"
- 롯데웰푸드,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홍보대사 'PEPERO AGENT:P' 모집
- "만우절 장난이 현실로"…롯데웰푸드, 미니 스크류바·죠스바 출시
- 롯데웰푸드,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 한정판 선봬
- 롯데웰푸드, '롯데껌X어프어프' 굿즈 출시
- 롯데그룹, 경기 오산에서 1박 2일 사장단 회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