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가 뉴질랜드 '말보로(Marlborough)'지역 프리미엄 와인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Drylands Sauvignon Blanc)'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드라이랜드 와이너리는 1980년 설립, 말보로 지역 최초의 소비뇽 블랑 포도나무가 심어진 밭 일부를 소유하며 고품질 와인을 생산했다. 2006년 세계 최대 소비뇽 블랑 생산업체인 컨스텔레이션 브랜드(Constellation Brands)가 인수하고 2020년 대규모 투자와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했다.
이후 첫 출시된 2023년 빈티지는 미국 유명 와인 어워드인 '텍솜 어워드(The TEXSOM International Wine Awards)'에서 플래티넘(Platinum)을 수상, 2024년 빈티지는 세계적인 와인 매거진 ‘와인 어드보케이트(The Wine Advocate)에서 91점을 획득하며 품질을 인정 받았다.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은 옅은 레몬 색상에 자몽과 같은 시트러스 과일향이 풍부하다. 특히 레몬 제스트의 싱그러운 산미와 열대 과일의 풍부한 맛이 조화를 이뤄 깔끔하면서 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굴 △새우 △연어 등의 해산물 요리나 태국식 샐러드와 같은 아시아 요리 또는 염소 치즈, 브리 치즈 등 부드러운 치즈류와 함께 하면 좋다.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핵아이셔에이슬' 한정 출시
- 하이트진로, 야구 팬 위한 '켈리 X 라마다 호텔' 협업
- 하이트진로, 테라와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선봬
- 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4천만 병 돌파
- 하이트진로 켈리-CGV '맞손'…세트 메뉴·브랜드존 선봬
- "따뜻한 손길 나눠요"…하이트진로, 서울역 쪽방촌 주민에 제철 식품 후원
- 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TV광고 '키링껍' 편 온에어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국가브랜드 대상' 2년 연속 1위
- 보틀벙커, 와인·위스키 최대 50% 할인 '블랙벙커데이' 시작
- 하이트진로, 청년자립지원 위한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종료
- "도수 낮추고 맛은 그대로"…하이트진로, 비알콜 '0.7% 맥주' 출시
- 하이트진로, 전국 소방서 대상 '감사의 간식차' 올해도 달린다
- 하이트진로,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