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우리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에 거주하는 250만 명 이상의 글로벌 인재를 대상으로 잡코리아 클릭과 우리은행이 가진 상호 간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양사는 △외국인 대상 공동 마케팅 △외국인 구인구직 정보 공유 △기타 온라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클릭은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 앱인 '우리WON글로벌' 내에 국내 외국인 채용 공고 정보를 게시한다. 현재 채용이 진행 중인 구인구직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상세 내용 확인을 위해 자동으로 클릭 서비스 화면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앱 우리WON글로벌 가입자 약 30만 명 이상이 클릭 서비스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클릭은 향후 글로벌 인재들이 안정적으로 국내 거주할 수 있도록 우리은행과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클릭 사업 리드는 "국내 거주 외국인 구직자들을 지원한다는 큰 공감대를 가지고 양사가 적극적 협력을 시작하는 첫 발걸음이 돼 의미가 크다"며 "클릭이 보유한 양질의 채용 정보를 통한 외국인 취업 활성화와 함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확장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잡코리아-알바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 잡코리아, '생성형 AI 기반 공고 요약' 1분 레터 출시
- 잡코리아-알바몬, 2년 연속 한화이글스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 알바몬 보스몬, 자동 출퇴근 신규 기능 출시
- 잡코리아, 이월드 자유이용권 할인 이벤트 진행
- 잡코리아 AI 매칭은 뭐가 다르길래
- 잡코리아, 민생안정지원단과 고용시장 현안 논의
- 알바몬, 알바 근태관리 서비스 '보스몬' 누적 회원 증가
- 우리은행, 국내 최초 폴란드 지점 개점…"유럽 삼각편대 완성"
- 나인하이어, 잡코리아 통합 후 월매출 52% 성장
- 잡코리아-알바몬, '일급 100만원' 한화이글스 알바 모집
- 잡코리아 클릭, 외국인 구인구직 전용 앱 출시
- 잡코리아, 경기도 인증 '가족친화기업' 소개...전용 채용관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