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마켓
사진=G마켓

G마켓이 카스텔라 롤 크림떡을 출시하고 디저트 시장에 뛰어든다고 17일 밝혔다.

카스텔라 롤 크림떡은 우수 중소셀러 미미스상회와 함께 공동기획한 상품으로, G마켓 떡 카테고리매니저가 컨셉 기획 및 제품 구성·관능 평가·디자인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했다. 미미스상회는 2024년 기준 G마켓 떡 카테고리 누적 매출액 1위를 기록한 셀러다.

이번 공동기획상품은 전통 말이떡 제조방식을 인용해 고구마 생크림으로 속을 채우고, 카스텔라 가루를 뿌린 퓨전 베이커리 떡이다. 한 세트에 약 200g의 대형 롤 크림떡 6줄이 들어있고, 판매가격은 만7900원이다.

G마켓은 제품 홍보를 위해 오는 23일까지 맛집탐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맛집탐정은 G마켓 대표 식품 프로모션으로, 영업 전문 MD가 직접 발굴한 신제품 및 우수 식품을 특가에 소개하는 월 정례 행사다. 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오는 22일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소통도 이어갈 계획이다.

김찬희 G마켓 가공식품팀 매니저는 “떡은 대표적인 K-디저트로 꼽히나, 여전히 4050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전통 떡류 위주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한계가 있다”며 “이번 카스텔라 롤 크림떡은 MZ세대가 선호하는 베이커리 트렌드를 접목시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