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자체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을 탑재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앱을 12일 출시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가 개발한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관심이 갈 만한 상품을 우선 추천하고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혜택을 제안한다.

이용자 입장에선 AI의 추천을 받아 자신이 원하는 상품, 흥미를 느낄 만한 상품을 손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판매자 입장에선 불특정 다수가 아닌 구매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용자를 겨냥해 이들을 대상으로 이른바 단골 테크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앱 출시와 함께 AI 쇼핑 가이드와 발견을 새롭게 선보였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노트북을 검색하면 AI 쇼핑 가이드가 △디자인 작업하기 좋은 △고사양 게이밍에 최적화된 △사무용으로 적합한 △대학생이 쓰기 좋은 등 AI가 분석한 사용성을 기반으로 최적의 노트북을 추천해 준다.

AI쇼핑 가이드 기능은 노트북·휴대전화·냉장고·에어컨 등 전자제품군에 우선 적용하고 이후 적용 범위를 확대하면서 개인화 추천 기능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또 다른 신규 서비스인 발견은 개인화된 숏폼(짧은동영상) 콘텐츠 추천 서비스다.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요즘 뜨는 상품들을 탐색하다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앱 출시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먼저 12일부터 우선 앱에서 첫 구매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10%(최대 5000원 할인) 할인 쿠폰을 일괄 제공한다.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은 매일 오전 0시와 10시에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앱 내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최대 3000원)·5만 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 쿠폰(최대 8000원)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마다 선착순 반값 쿠폰으로 5개 상품을 파격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앱 타임딜 행사와 매일 20여 개 상품을 하루 동안 특가로 제공하는 원데이딜 등 다양한 할인 행사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내에서 잇따라 진행된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앱 출시에 맞춰 12일부터 네이버배송(N배송)을 시작한다. 오늘배송·내일배송·일요배송·희망일배송 등으로 배송 옵션이 세분된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고 무료 반품과 교환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