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증권
사진=SK증권

SK증권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중개형ISA 계좌 전용 특판 ELB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SK증권.
사진=SK증권.

중개형ISA는 국내 상장 주식, ELB, 펀드, 채권 등 다양한 상품을 투자자가 자유롭게 운용하며 손익 통산과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다. 단 의무가입기간 중도 해지 시 과세특례 적용 소득세 상당이 추징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SK증권은 연말까지 중개형ISA 계좌 신규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SK증권 제2987회 파생결합사채(ELB)'는 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지수가 최초 기준지수의 400% 이상인 경우 세전 연 5.001%의 수익을 지급하고, 400% 미만인 경우 세전 연 5.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청약 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2시까지이며 최소 청약 금액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 참여가 가능하다. 

SK증권 관계자는 "절세 혜택을 받으며 투자할 수 있는 중개형ISA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달에 이어 SK증권 고객을 위한 특판 ELB를 발행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되는 중개형ISA 전용 특판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