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은 국내 최초로 'K-FOOD&SAFETY(KFS)' 인증을 획득한 풀무원 김치와 라면 제품이 미국 시장에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KFS 인증을 받은 제품은 풀무원 나소야김치 마일드, 풀무원 나소야김치 스파이시, 풀무원 서울라면, 풀무원 서울짜장 등 4종이다.
'나소야'는 풀무원USA의 두부, 김치 등 신선식품 브랜드로, 풀무원은 나소야김치를 한국에 있는 익산 글로벌 김치공장에서 생산해 미국 현지로 수출해 한국산 김치 글로벌화를 선도하고 있다. 서울라면은 서울시와 공동 개발한 '서울시 굿즈' 제품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라면 브랜드다.
풀무원은 K-푸드의 글로벌 확산과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 제품에 대한 KFS 인증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지난 7월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KFS 1~4호 인증을 획득했다.
KFS 인증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해썹인증원)이 부여하는 인증으로 한국에서 생산된 안전한 식품임을 증명하는 '식품안전국가인증'과 '자국생산증명'을 동시에 획득해야 한다.
풀무원은 지난 8월부터 KFS 인증 제품 판매를 시작해 현재 미국 시장에 KFS 인증 제품 입점을 모두 마친 상태다.
나소야김치 제품은 월마트, 퍼블릭스, 아홀드데아즈, 크로거, 알버슨, 세이프웨이 등 미국 현지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서울라면과 서울짜장은 H-MART를 포함한 100여개 미국 대형 한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KFS 인증을 받은 4개 제품의 패키지에는 이 제품들이 한국에서 생산된 안전한 식품임을 현지 소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KFS 로고가 부착됐다.
또 서울라면, 서울짜장 제품 포장에는 QR코드가 있어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의 제조공정과 식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미국 법인인 '풀무원 USA'는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 마이너리그 몽고메리 비스킷츠 야구단에 KFS 인증과 KFS 인증을 받은 나소야김치를 알리는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한국산 KFS 인증 제품을 알리는 노력도 진행 중이다.
풀무원은 이번 KFS 인증 제품 수출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한국 식품의 우수한 품질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KFS 인증 제품의 미국 시장 입점이 완료돼 한국 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미국 시장에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FS 인증 제품을 확대해 K-푸드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샘물, 창립 38주년 기념 물품 기부 캠페인 진행
- 풀무원,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 성료
- 풀무원, 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 풀무원·오리온·대상펫라이프·쿠팡·켄싱턴호텔·바디프랜드 [Daily Pick 유통]
- 풀무원푸드앤컬처, 분당 뷔페 레스토랑 '더카라' 새단장 오픈
- 유럽 진출 앞둔 풀무원, 'SIAL Paris'서 혁신 제품 선봬
- 풀무원, '아임리얼' 전제품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도입
- 풀무원, 세계적 식품 설비사와 맞손…글로벌 경쟁력 강화
- 이우봉 풀무원 총괄 CEO 취임…"글로벌 K푸드 식문화 핵심으로 발전" [신년사]
-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 2종 출시…음료 라인업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