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는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가 미국환경자원협회가 전 세계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분석기관의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하는 국제 공인 평가 프로그램이다. 일정 농도의 물질이 함유된 미지의 시료를 받아 이를 분석한 후 평가 기관을 통해 분석 능력을 검증 받는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환경관련 국제적 인증평가 기관인 미국환경자원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참여한 전 항목 모두 기준에 부합하는 평가를 받아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중금속, 유기물, 이온물질 등 먹는 물 분야의 17개 항목과 매트리스 소재 방출 항목 등 총 18가지 항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만족’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이번 평가로 업계 최장 기록인 17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으로서 국제적 수준의 수질분석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코웨이의 수질 분석 능력과 신뢰도가 세계적인 수준임을 다시한번 인정받아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국제적 수준의 연구 역량과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환경가전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 자격을 획득한 이후 매년 진행되는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수질분석 전문성을 검증 받고 있다. 이 외에도 KOLAS 공인시험기관, 미국수질협회 TSP시험소, 유럽연합(EU) TUV-SUD 공식 인정기관 등 공신력 있는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수질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연간 약 2만 건에 달하는 시험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 코웨이, 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 공로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 코웨이, 생산 노조와 2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 넷마블·코웨이, 장애인선수단 운영기업 표창장 수상
- 코웨이, '2024년 동반성장 데이' 개최
- 코웨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환경가전 3관왕 달성
- 코웨이, 케이웨더와 'ESG 기후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 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22년 연속 수상
- 코웨이, CL지부와 '2024년 임단협 조인식' 진행
- 코웨이, 2024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코웨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 1위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