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
하이투자증권은 투자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리뉴얼 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으로 검색하여 접속할 수 있는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로, 이전보다 기본 화면을 검색과 계좌개설 등의 항목으로 단순하게 구성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검색 기능은 통합검색을 도입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주식 현재가 등 종목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펀드에 관한 사항 및 뉴스, 리서치 정보, 공지사항 등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투자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메뉴 항목은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 투자정보 등 하이투자증권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투자 관련 서비스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필요시 해당 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거래 접근성도 높였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스마트폰 검색을 통해 처음 이용하는 투자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편하게 됐다”며 “투자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KB증권, ‘KB M-able’ 홈화면 개편
KB증권은 최적의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KB M-able(마블)’ 홈화면을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은 ‘KB M-able’ 홈화면을 ‘내투자·주식·상품’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주식 및 금융상품 매매와 관련된 정보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게이트웨이(Gateway)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내투자’ 화면에는 투자한 주식과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쉽게 확인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식’ 화면에는 국내·외주식으로 전용탭을 구성했다. 국내주식 탭에는 주식 실시간 급등락, 거래대금·거래량·시가총액 등의 랭킹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주식 탭에서는 미국 경제지표 등 주요 시장 이슈와 해외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상품’ 화면에서는 큐레이션(Curation) 기능을 강화해 다양한 금융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행동패턴 분석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오퍼링(Offering)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의 주요 관심분야 중심으로 금융상품 콘텐츠를 제공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초개인화시대에 투자시장에서도 자기 주도 투자 및 자산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화 된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금번 ‘KB M-able’ 홈화면을 개편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유용하고 수준 높은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얻으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혁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개편된 ‘KB M-able’ 홈화면은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순차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알파 플러스 신한카드 이벤트
신한투자증권이 ‘알파 플러스 신한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6월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벤트는 두 가지 혜택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기간 내 알파 플러스 신한카드를 발급받고 2만원 이상 이용 시 해외주식 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포인트 적립 계좌를 신한투자증권 계좌로 설정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신한투자증권 신규 고객에게는 국내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내에 해당 카드 발급 고객 대상으로 주식담보대출 금리 우대(0.5%) 등의 혜택도 별도 신청 시 제공한다.
한편 ‘알파 플러스 신한카드’는 지난 2023년 신한투자증권이 신한카드와 손잡고 선보인 신용카드로 적립률이 돋보인다. 편의점, 통신 요금, 커피전문점 등 특별 가맹점 이용 시 사용 금액의 최대 5%를 적립해 주며, 대형마트와 백화점, 주유소도 3% 적립된다. 월 최대 적립금은 4만원이다.
카드 포인트를 소액 투자 서비스와 연결하면, 매월 적립식 투자도 가능하다. 미국주식 종목 선택 후 5000원 매수를 설정하면, 적립금 5000원이 쌓일 때마다 5000원 상당의 주식이 소수점으로 자동 매수돼 매월 소수점 주식을 모아갈 수 있다. 카드만 써도 주식이 쌓여가는 콘셉트다.
더불어 전담 디지털PB의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현재 신한투자증권 거액자산가들에게 제공되는 디지털 PB들의 컨설팅 서비스를 카드 발급 고객에게 제공한다. 투자 금액과 무관하며, 카드 발급 후 전담 PB가 매칭되어, 주식, 채권, 연금 등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NH투자증권, ‘큰손PICK’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내 ‘큰손PICK’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큰손PICK은 월가의 투자대가 5인(워런 버핏, 스탠리 드러켄밀러, 빌 애크먼, 마이클 버리, 론 바론)이 운용하는 헤지펀드의 13F 보고서(Form 13F) 공시를 활용해 포트폴리오 정보를 제공한다. 13F 보고서란 운용자산이 1억 달러 이상인 기관 투자자라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의무적으로 제출하는 분기 별 보고서이다.
큰손PICK 서비스는 투자대가 5인의 분기 별 비중 종목 데이터를 시작화해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친숙하게 투자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며, 이전 분기 포트폴리오는 물론 해당 종목이 분기 내 신규매수·추가매수·부분매도·전량매도 종목인지 여부도 알 수 있어, 매매 동향 및 포트폴리오의 변화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또한 큰손의 포트폴리오 이야기를 통해서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 이유를 더 쉽고 깊게 이해할 수 있는 해설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투자자의 편의를 위해 투자 대가 별 포트폴리오 비중 상위 10개 종목을 대가의 보유 비중대로 매수할 수 있는 한번에 주문하기 기능도 지원하며, 투자 대가들이 어떤 투자 철학을 가지고 투자하고 그들이 운용하는 헤지펀드 소개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정병석 NH투자증권 Digital플랫폼본부 대표는 “큰손PICK 서비스는 국내주식과 단기매매 중심에서 벗어나, 글로벌로 시야를 확대해 유망 종목을 발굴하고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인베스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라며 “대가들의 포트폴리오 변화와 그 변화에 대한 해설서까지 제공하는 점에서 유사 서비스들과 차별화되어 있고, 앞으로 13G, D 등과 기관 투자자 데이터를 확대해 투자 대상 발굴 및 분석에서 차별화된 사용성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SK증권, ‘달러RP 및 외화채권 온라인 매수 이벤트’
SK증권은 오는 28일까지 ‘달러RP 및 외화채권 온라인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달러RP 및 외화채권 매수 시 최대 33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달러RP는 투자기간에 따라 최대 연 5.4%(세전, 2024년 5월1일 기준)의 수익률을 제공하며, 매수 시 스타벅스 커피 1잔과 순매수 금액 △1만달러 이상 1만원 △5만달러 이상 3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외화채권 매수 시 스타벅스 커피 2잔과 △1만달러 이상 10만원 △5만달러 이상 3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SK증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이 외화 상품에 부담 없이 접근하고, 다양한 글로벌 상품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달러RP는 SK증권 금융상품 전용 앱 ‘주파수웰스’에서, 외화채권은 ‘주파수웰스’와 SK증권의 MTS ‘주파수3’에서 매수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