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보6-에어레일' 매장 전경.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플레이보6-에어레일' 매장 전경.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김해공항 국제선 2층 출국장에 '플레이보6-에어레일'을 신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레이버6-에어레일은 공항 식음시설 최초로 컨베이어 벨트 서빙 시스템을 도입한 최첨단 무인서비스 푸드코트다.

여행의 설렘을 담은 생동감 넘치는 오렌지색 인테리어와 레일을 따라 펼쳐지는 다양한 맛과 여행, 재미를 담은 에어 레일(Air-Rail) 컨셉으로 꾸며졌다.

총 80석의 편안한 부스석으로 이뤄져 있으며 고객이 각 테이블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컨베이어 벨트 서빙 시스템의 레일을 통해 고객 테이블까지 도착하는 방식이다. 

또 레일을 통한 기본 음식 제공 이외에 음료, 주류 및 식기 등의 추가 주문 대응과 식기 반납은 서빙 로봇이 담당한다. 고객들은 서빙 로봇을 통해 편리함, 신속함, 청결함, 재미까지 갖춘 새로운 형태의 최첨단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메뉴는 초밥, 우동, 소바, 라멘, 덮밥, 돈가스 등 맛있는 일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오사카키친'과 여러 분식을 한 접시에 모아먹는 제주만의 독특한 분식 모둠 '모닥치기' 등 17종 단품 메뉴와 8종의 세트메뉴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특히 부산 지역의 HACCP 인증을 받은 수산물 전문 기업으로부터 매일 공수해 식품 안정성과 맛, 풍미 등 품질까지 보장하는 '초밥 세트'와 K-푸드 열풍에 맞춘 분식 모둠 '모닥치기 2인세트'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플레이보6-에어레일 오픈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플레이보6-에어레일 이용 영수증 지참 후 인근 본까스델리카페 방문 시 아메리카노를 2000원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여행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독특하고 편리한 식사 경험을 제공할 '플레이보6-에어레일'을 김해공항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건강한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 편리함과 행복을 느끼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컨셉을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고객 만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07년부터 김해공항 국제선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식음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