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의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상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IBK창공 기업의 성과 발표 및 투자와 협업을 논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24개 혁신 창업기업이 기업설명회(IR, Investor Relations) 피칭에 참여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기업설명회 피칭과 함께 이번 행사에서 새롭게 실시되는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는 대웅제약, 롯데건설, 아워홈, 현대차, KT, LS일렉트릭 등과 협업 가능한 기업을 매칭해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기업의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IBK창공 전시관(Life with IBK창공)'을 운영해 일반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29일에는 IBK창공 실리콘밸리 데스크 직원이 현지 벤처캐피털(VC, Venture Capital) 등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를 통해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를 파악하고 현지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30일 기조연설에는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반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개발기업 베어로보틱스의 하정우 대표가 참여해 글로벌 스타트업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베어로보틱스는 최근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며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으로 IBK창공 실리콘밸리 데스크와 협력 중이다.

본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는 오픈이노베이션 및 전시·홍보 세션 등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더 많은 참여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