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하리보 젤리 곰의 귀여움을 지갑에 넣어보세요
신한카드는 글로벌 브랜드 HARIBO(이하 하리보)와 손잡고 하리보의 대표 상품을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하리보), 신한 Pick I 선불(하리보)'(이하 하리보 체크카드, 하리보 선불카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하리보는 1920년 독일에서 작은 사탕가게로 시작해 과일젤리와 감초젤리 부문의 세계 시장의 리더로 자리잡아 120개국 이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특히 1960년 출시한 골드베렌(Goldbaren)의 젤리 곰은 하리보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리보 체크카드는 하리보의 대표 제품인 골드베렌을 디자인했고 하리보 선불카드에는 인기만점 젤리 5종 골드베렌, 해피콜라, 계란프라이, 하트, 반지 모양 젤리를 담은 상품 스타믹스(Starmix)를 그려냈다.
하리보 카드는 생활 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하면서 MBTI 특성 중 외향성을 뜻하는 E형과 내향성을 뜻하는 I형으로 분류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Pick)할 수 있도록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하리보 카드의 주요 소비층을 감안해 E형은 체크카드로 I형은 결제계좌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출시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공통 생활영역 서비스로 4대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업종과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 시 10%를 적립해준다.
E형 체크카드는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에서 이용금액의 10%를 월 3000마이신한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요식업종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One Pick) 맛집 가맹점에서는 3·6·9회 이용 시마다 1000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I형 선불카드는 음악(멜론·지니), OTT(유튜브·티빙), 도서(리디북스) 등 디지털 구독 영역에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해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된다. 10대 온라인 쇼핑몰(지그재그·오늘의 집·무신사·29CM·아이디어스·W컨셉·올리브영 온라인몰·하이버·브랜디·쿠팡·롯데ON·SSG.COM)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 온라인 쇼핑몰에서 3·6·9회 이용 시마다 1000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선불카드는 계좌나 신분증 없이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청소년들도 휴대폰 인증만 하면 받을 수 있다. 신청 즉시 발급돼 실물 수령 전에도 신한쏠페이에서 간편하게 충전, 결제, 송금까지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하리보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이 기간 동안 발급 후 1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35명에게는 하리보 접시, 기획 파우치 등의 경품을 증정하고 100명에게는 1000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하리보 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 미디어 체험 전시회 하리보 해피월드 인 제주 티켓 제공과 동반 입장권 할인 등의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 예정이다. 이 전시회는 7월 4일부터 제주도에 위치한 하리보 해피월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리보 카드는 체크, 선불 모두 해외 겸용(MASTER)으로 발급되며 체크카드는 최초 발급 시 발급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된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쏠페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와 함께, 가족과 함께 행복한 5월 보내세요
신한카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쇼핑, 나들이,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함께할 때 더 큰 행복, 신한카드 May Festival' 이벤트를 5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쇼핑, 놀이동산, 교통 업종에서 이벤트 응모 후 5월 말까지 신한카드 누적 결제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 추첨을 통해 리조트 2박 숙박권(2명), 닌텐도 스위치(5명), 해리포터 호그와트 캐슬 레고(5명), 오쏘몰 이뮨(1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이벤트 응모 후 신한 하이패스 카드로 1만원 이상 누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을 500명에게 제공한다.
착한가격업소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역경제 상생 마케팅 행사도 진행한다. 전국 7226개 착한가격업소에서 신한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캐시백을 최대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의 착한가격업소 지도서비스도 제공한다.
전통시장에서는 6월 30일까지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5월 말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6월 1일부터 말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 3000원을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신한쏠페이의 마이샵쿠폰에서 전통시장 응원 프로젝트 쿠폰을 혜택 담기 한 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계좌로 캐시백된다.
아울러 결제한 전통시장 가맹점에 대해 신한쏠페이 내 타임라인에서 응원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총 301명을 추첨해 100만포인트(1명), 3만포인트(100명), 3000포인트(200명)를 각각 증정한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이라면 신한카드 올댓여행의 여행상품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하나투어, 참좋은여행, 모두투어, 한진관광 등의 여행사에서 5월 말까지 해외여행 상품 구매 시 최대 5%의 할인 혜택과 별도의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쏠페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 고객 관심사 기반 실시간 '발견' 탭 오픈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 콘텐츠, 혜택을 한 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 탭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지금 나에게 딱 맞는 소비를 위한 모든 것을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다. 고객 취향의 상품을 한데 모은 취향 컬렉션이자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지식과 팁, 할인 혜택, 편의 서비스까지 챙겨주는 구매 가이드로써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의 취향을 실시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상품-혜택을 통합 큐레이션해준다.
실제로 발견탭의 이러한 통합 큐레이션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비교하고 혜택을 찾고 결제하는 소비의 과정을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단순하게 만든다.
구체적으로 영상 중심의 콘텐츠 추천으로 정보 탐색 시간을 줄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디지로카앱 커머스 서비스 환승프로젝트와 띵샵 판매 상품, 기획전, 이벤트 등을 연관도에 따라 통합 추천해줘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서 빠르게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냉장고 구매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는 환승프로젝트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가전과 함께, 띵샵에서 할인 판매하는 식품, 밀키트 기획전 등을 추천해준다.
이와 함께 고객 관심사별로 △브랜드 행사·서비스 △TOUCH(터치) 쿠폰 △월 정기결제 서비스 △예약·편의 서비스 등을 보여줘 고객이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한편 롯데카드는 발견탭에서 △고객 결제 정보 △앱 내 행동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관심 소비 영역부터 상품품목·브랜드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생일 등 주요 이벤트 발생 시점을 미리 파악해 추천을 제공하는 등 시간·장소·상황(TPO)에 반응하는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