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 상용화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PHA를 적용한 '러듀얼 칫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칫솔은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인 '리벨롭'과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칫솔대에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PLA(산업생분해 소재) 등 100%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다. 또 칫솔모에는 재활용 소재를 절반 이상 사용하는 등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위생을 신경 쓴 디자인도 장점이다. 러듀얼 칫솔은 머리 부분이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로 만들어져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했다. 이 때문에 별도의 칫솔 거치대나 살균기가 필요하지 않다.
지난해 진행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이러한 점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칫솔은 샌드 크림, 호프 블루, 호라이즌 레드, 임팩트 옐로우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러듀얼 칫솔을 통해 일상과 밀접한 생활용품까지 PHA 적용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재 적용기술을 적극 개발해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PHA 적용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PHA를 적용한 비닐 포장재를 개발, 이를 올리브영의 '오늘드림' 배송 서비스에 적용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유한킴벌리, 바닐라코 등 여러 기업과 협업해 화장품 용기, 생활용품 포장재 등 여러 분야로 PHA 활용을 넓히는데 집중하고 있다.
- "건강한 트렌트 이끈다"…CJ제일제당 '웰니스 장류' 라인업 확대
- "까다로운 기준 통과"…CJ제일제당, 주한미군에 '식물성 만두' 입점
- CJ제일제당 비비고,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공식 파트너 참여
- 'PGA' 직관 기회…CJ제일제당 '더CJ컵' 투어 이벤트
- CJ제일제당 "밀가루 가격 낮춘다"…최대 10%↓
-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진행
- CJ제일제당 '나눔햇반 캠페인'…총 1억원 상당 전달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밥', 호주 메인스트림 진출..."K-푸드 세계화 가속"
-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이익 2670억원 기록…해외·바이오 사업 효과
- CJ제일제당, 캠핑에서 먹던 직화구이 맛 살린 '육공육 리얼직화'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