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은 2024년도 상반기 '로켓배송 브랜드 관리 및 상품 기획 담당자'를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채용 인원은 40여 명으로 만 10년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식품·가전·레저·홈·키친 등 쿠팡 주요 카테고리에 걸쳐 진행한다.
채용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전화면접 △화상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상시 채용으로 모집 완료 시 마감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쿠팡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로켓배송의 고객과 상품 수요 증가로 인한 것"이라며 "쿠팡과 함께 성장하고 리테일 비즈니스에서 커리어를 확장하길 기대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채용이 결정되면 후보자의 경력 등에 따라 적합한 카테고리 분야에 배치되며 상품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맡는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중소중견 기업을 포함해 신규 파트너 업체를 발굴·육성하고, 상품 직매입과 판매 등 로켓상품 상품 매출 활성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한다.
쿠팡에 2018년 입사한 최재원 시니어 매니저는 "지난 6년간 컴퓨터, 주방가전, 소형가전 등 가전에 관한 모든 것을 경험하며 현재 가전 카테고리 내의 두 팀을 이끄는 리더로 근무 중"이라며 "그동안 팀원들과 발굴한 150여곳의 중소기업이 쿠팡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분, 회사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길 원하는 분은 누구나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