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오전 강원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에서 열린 ‘2024 산천어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사진=화천군
​지난 13일 오전 강원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에서 열린 ‘2024 산천어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사진=화천군

2024 화천 산천어 축제의 인기가 현장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인기가 치솟고 있다. 

15일 화천군에 따르면 산천어 축제가 본격 시작된 이후부터 최근까지 유튜브에 업로드 된 축제 관련 동영상이 3만4000건이 업로드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외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도 화천 산천어 축제 관련 게시물이  업로드됐다. 직접 산천어 축제 현장 동영상 및 '1분 쇼츠' 등 다양한 영상들이 다양했다.  특히 구독자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들이 직접 방문해 콘텐츠를 생성하기도 했다. 

국내 최대 개인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제작자들의 방문도 눈에 띄게 늘었다. 이들은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축제장 곳곳을 소개한다.

화천군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축제장을 찾는 크리에이터가 급증하자 사전 협의를 통해 비표를 배부하고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신형식 화천군 홍보담당은 "얼음낚시 뿐 아니라 실내얼음조각광장과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것으로 보인다"며 "축제의 원활한 운영에 필요한 점이 온라인상에서 제시되면 이를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