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은 백종일 은행장이 1억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해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동참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주관으로 17일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전주호텔에서 열린 ‘2023 전북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의 날’ 행사에서 백종일 은행장은 전북 제100호(전국 3257호)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날 참석한 회원의 아낌없는 박수와 축하를 받았다.
올해 초 취임한 백종일 은행장은 평소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전북은행의 다양한 봉사활동 등에 참여해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에는 개인 기부를 통해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며 실천할 수 있음에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에 흔쾌히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부자의 마음과 성금이 소중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대한민국 대표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간 1억원 기부를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전북은행 ‘진안군 희망더드림 특례보증’ 69억 금융 지원
- 전북은행 안전관리부 조성빈 차장, 소방청장 표창 수상
- JB금융지주 ‘상호존중문화’ 캠페인 진행
- 전북은행 JB플랫폼, 발달장애 청소년 위한 체험형 금융교육 실시
-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여성청소년 위한 2023 ‘딸에게 보내는 선물’ 전달식 진행
- 전북은행, 핀테크 기업 ‘니움(Nium)’과 외국인 금융편 맞손
- 전북은행, 창립 54주년 기념 고객감사 정기예금 특판 출시
- 백종일 전북은행장, 마약 근절 위한 ‘NO EXIT 캠페인’ 동참
- 전북은행, 모바일 앱 리브랜딩 공모전 시상
- 전북은행, 으뜸봉사왕 ‘별빛누리상’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