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케미칼은 자사의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LAMINATION PP, 이하 LAMI PP)'이 2023년도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수출 상품 다양화·미래 수출 동력 확충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공식 인증제도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 일류상품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나뉜다. 현재 일류상품은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들면서 세계 시장 규모 연간 5000만 달러 이상 또는 수출 규모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차세대 일류상품은 향후 5년 내 5위 안에 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이 속한다.
올해 선정된 LAMI PP는 현재 일류상품에 해당하며, 롯데케미칼은 LAMI PP를 포함해 총 15종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LAMI PP는 별도 첨가제 투입 없이도 용도에 따라 간단한 코팅 공정이 가능하게끔 하는 제품이다. 특히 롯데케미칼의 LAMI 제품 중 종이 코팅 등에 특화된 Homo PP LAMI 제품군은 국내 점유율 1위다.
롯데케미칼은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고객 맞춤형 제품 확대를 통해 글로벌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