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압력솥의 원리를 활용한 냉장용 파우치 간편조리 식품 '이지투쿡'의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압력솥의 원리를 활용한 냉장용 파우치 간편조리 식품 '이지투쿡'의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압력솥의 원리를 활용한 냉장용 파우치 간편조리식품 '이지투쿡(EASY to cook)'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판매를 시작하는 제품은 △속초식 닭강정 △매콤제육불고기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새우볶음밥 △투움바파스타 등 6종이다.

압력솥은 높은 내부 압력으로 단시간에 많은 열을 가할 수 있어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음식의 맛도 높일 수 있다. 이지투쿡 역시 상품 개봉 없이 전자레인지에서 가열하면 뜨거운 증기가 파우치 내에 가득 차 압력솥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냉장용 간편조리식품 수요 증가에 맞춰 파우치를 활용한 냉장식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냉장용 간편조리 식품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닭강정이나 미트볼과 같은 반찬·안주류 상품은 98%의 증가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향후 프리미엄 RMR(레스토랑 간편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까지 이지투쿡 파우치를 적용할 방침이다.

원대로 이마트24 간편식품 MD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맛있는 간편조리 식품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압력솥의 원리가 적용된 이지투쿡 파우치 상품 6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과 품질이 우수한 다양한 먹거리를 발빠르게 도입하고 확대해 나감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이지투쿡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KB Pay로 해당 상품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