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IBK창공 글로벌(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시범운용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IBK창공 글로벌(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독일 잘란트 주 및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협업해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유럽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기업은 독일 잘란트주 경제진흥공사, 독일 현지 AC 등 공동 심사를 통해 IT, AI, 첨단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벤처 스타트업 10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선발기업들은 9월 4일부터 2주간 해외진출을 위한 국내 사전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16일 독일 현지로 출국해 유럽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IR, 데모데이 참여 등 현지 프로그램을 24일까지 진행하게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범운용의 성과를 토대로 IBK창공 글로벌(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정례화를 검토할 예정”이라며 “기업은행은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500 Global’과 손잡고 ‘IBK창공 글로벌(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8월에 선발된한 5개 스타트업이 9월 말 실리콘밸리로 출국해 약 2개월간 현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시흥 찍고 구로…현장 가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의 바쁜 하루
- 기업은행, 개인·외국인 급여 '해외송금' 이벤트
- 기업은행, 기업승계 지침서 ‘기업승계의 모든 것’ 출간
- IBK기업은행,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공개채용 실시
- 기업은행, 다문화 사회 통합 지원‘IBK 모두다 파크콘서트’개최
- 기업은행 ‘기업공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가입 급증
- 기업은행, 개인금융 특화점포에 ‘IBK금융배움터’ 신설
- IBK기업은행·조달청, 혁신적 기술기업 글로벌 성장 위해 맞손
- 2023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대회 시상식 개최
- IBK기업은행, 기업승계·사업재편 펀드 조성
- 기업은행, 2024년 상반기 ‘IBK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 모집
- 기업은행, 벤처캐피탈 자회사 ‘IBK벤처투자’ 설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