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은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2023 一石二鳥(일석이조) 추석 나눔’ 사업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사회적경제기업에서 구매한 물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전북은행은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향토은행으로서 따뜻한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 전북은행 김태현 부행장 등이 참석한 이날 전달식에서 전북은행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서 2000만원 상당의 백미를 구매했으며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59개 봉사팀이 직접 독거어르신, 장애인,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을 찾아 사랑의 쌀 전달 봉사활동을 펼치며 一石二鳥의 나눔을 실천했다.
전북은행 김태현 부행장은 “추석을 앞두고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의 온정이 지역사회에 전해져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며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은행권 사회적경제기업 지원확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2015년부터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물품을 구매해 추석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 전북은행, 전라북도와 제로페이 직불결제 이벤트
- 전북은행, JB 플러스 정기 예·적금 '처음이면' 금리우대 이벤트
- 전북은행, '전주희망더드림특례보증' 520억 추가 지원 결정
- 전북은행, 전라북도 외국인 송금 활성화 MOU
- 전북은행-모두투어,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지역 고등학교서 ‘2023 JB인문학 강좌’ 개최
- 전북은행, 모바일앱 '리브랜딩 공모전' 개최
- 전북은행, 중소기업·개인사업자에 추석 특별 운전자금 5천억 지원
- 전북은행, 추석 맞아 카드 회원 대상 '옹기돈기 페스타'
- JB 금융, 추석 특별자금 1조1000억 지원
- 전북은행, 전북 치매어르신 배회감지기 지원사업에 1억2000만원 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