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은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소상공인 성공 경영을 돕는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2017년부터 시작된 신한은행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사업운영 노하우 등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약 730명의 자영업자가 컨설팅 교육을 받았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에는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소속 자영업자 고객 30여 명이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컨설팅을 통해 카페 운영 관련 △사업 성공을 위한 브랜딩 및 홍보전략 △활용 가능한 금융지원 제도 △꼭 알아야 하는 법률 등 사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8주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1인 매장이 많고 경쟁이 심한 카페 업종 사장님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어려운 시기에 있는 소상공인들의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뿐만 아니라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SOHO성공지원센터’, 세무 및 법률, SNS마케팅 등 자영업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비수도권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 찾아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상생의 진정성 있는 실천을 통해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 마약근절 캠페인 ‘NO EXIT’ 동참
-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강화 위해 ‘사건사고사실확인원’ 데이터화 추진
- '베트남 1위' 신한은행, 진출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신한금융, 소비자보호 전략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
- 신한은행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 출시
- 신한은행 ‘2023 UN 생물다양성 유스포럼’ 공식 후원
- 신한은행, 제39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 ‘우리 수산물 소비 장려 챌린지’ 동참
-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종합 솔루션 ‘지켜요’ 론칭
- 신한은행, 운영리스크위원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