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지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3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세계 문화를 경험하는 기회를 통해 글로벌 세계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지난 6월 신청자 접수를 통해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 20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 장학생 10명을 선정했고, 교통비․숙식비 등 경비 일체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했다.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지난 8월 7일부터 12일까지 5박 6일간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등 주요 역사 문화 명소를 탐방했다. 또한, 현지 초등학교를 방문해 탈춤, 태권무(舞), K-POP 댄스 등 공연을 선보이는 문화교류 봉사활동 시간도 가졌다.
또한 베트남 경제‧금융을 경험하기 위해 베트남우리은행 본점, 하노이지점 및 하노이 한인회 등을 방문했다.
글로벌 문화체험에 참여한 박동희 멘토는 “문화체험을 통해 베트남의 역사‧문화‧언어‧경제 등을 두루 체험할 수 있었다”며 “출국 전 문화교류 공연 연습을 진행하면서 다문화자녀 동생들과 마음도 나눌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글로벌 문화체험이 학생들에게 열린 마음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능력을 길러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자녀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수산물 소비·어촌휴가 활성화 챌린지’ 동참
- 우리은행, MZ세대 아이콘 ‘주현영’ 새 광고모델 발탁
- 우리금융, Woori Digital Academy 수료식 가져
-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600명에게 11억5천만원 전달
-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어린이 체험형 미술교육 참여기관 모집
- 우리금융, 저소득 취약계층에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가을 나들이 지원
- 우리은행, 금융권 최초 원본 증여형 신탁상품 출시
-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 ‘우리’가 응원합니다
- 우리은행, 운용사와 손잡고 대체자산 수탁시장 선점
- 우리은행, 금융의 미래를 개척할‘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실시
- 우리금융, ESG채권으로 신종자본증권 2천억 발행
- 우리금융 3개 그룹사, 장애인 생활시설에 기부금 전달
-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학생 위한 진로콘서트 성황리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