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는 17일 ‘2023년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신상진 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과 산하기관 대표 등 44명이 참가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내용을 점검하고, 청렴 문화 구축과 청렴 조직문화를 대내외에 천명 및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신상진 시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청렴 실천 결의를 가슴에 새겨 적극적이고 투명한 자세로 시민 중심의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주길 바란다”면서 “간부 공무원의 강화된 청렴 윤리 실천으로 청렴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해 공정과 혁신의 청렴 도시 성남 실현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공직자 부패행위를 근절하고자 성남시청 홈페이지에 ‘신상진 핫라인 및 헬프라인’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헬프라인은 신고자의 IP주소가 저장되지 않고 추적도 불가능해 신분이 노출되지 않는 익명 신고 시스템이다. 공금횡령, 부정 청탁 및 금품·향응 수수, 부당한 예산집행 및 낭비 행위, 인사 비리 등이 신고 대상이다.
시민과 공무원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성남시 홈페이지(모바일 포함)의 ‘신상진 핫라인 및 헬프라인’을 클릭해 공직자 비리를 신고하면 된다.
시는 비위 행위가 접수되면 즉시 시청 감사 담당 공무원의 휴대전화와 이메일로 신고 내용이 전달돼 관련 내용을 빠르게 조사·처리한다. 민선 8기 동안 ‘신상진 핫라인 및 헬프라인’을 통해 총 188건의 민원이 접수돼 8월 현재 179건이 완료된 바 있다.
관련기사
- 성남시, 시민 대상 차량 무상점검 9월3일 실시
- 성남시 ‘부름카 서비스’ 개시...거동 불편 어르신에 차량·동행 지원
- 성남시, 잼버리 대원에 문화 프로그램 제공
- SPC그룹, 샤니 공장 사망 사고 공식 사과 "유가족에 깊은 애도"
- 성남시와 풀턴 카운티간 경제·문화·인적 교류 등 우호 협력 논의
- 성남시, 하반기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성남시, 파스퇴르 주니어 과학교실 참여학생 모집
- 성남시, ‘8월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30일 개최
- 성남시, 스마트도시 구현 기반 구축한다
- 성남시 ‘배움과 채움 과정’ 44개 강좌 수강생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