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수협은행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하 한가원)와 ‘사회적 책임 이행 실천을 위한 ESG경영 공동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별관에서 지난 27일 진행한 협약식에는 수협은행 정철균 기업그룹 부행장과 한가원 전주원 이사장 직무대행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가원은 최근 저출산에 따른 사회공동체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팸타버스 플랫폼’ 구현, ‘보호아동’ 사업 추진 등 다양성‧형평‧포용 중심의 지속가능한 대국민 가족 서비스를 제공해 ‘2023년 K-ESG 경영혁신대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생활 탄소배출 저감 실천 △지역사회 환경정화 및 개선활동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지원 △기타 가족정책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등 ESG경영 공동 실천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수협은행 정철균 기업그룹 부행장은 협약식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함께 맞손을 잡게 돼 기쁘다”며 “수협은행은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리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ESG경영 실천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Sh수협은행,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
-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쿨코리아 챌린지’동참
- 수협은행, 신임 비상임이사에 유천우 예보 회수기획부장 선임
- 수협은행, 2023년 경영설명회·고객 명예지점장 위촉식 개최
- 수협은행, 네이버파이낸셜과 ‘대출 비교 및 대환대출 서비스’개시
- 수협은행, 상반기 순익 1876억…전년比 9.9%↑
- 수협은행, 이상거래 모니터링으로 보이스피싱 막아
- Sh수협은행 신학기 수석부행장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활성화 챌린지’ 캠페인 참여
- 수협은행, 해양환경공단과 주거래은행 협약
- 수협은행, 여수광양항만공사와 ESG경영 공동 추진 협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