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배송 유니버스. 사진=SSG닷컴
SSG닷컴 배송 유니버스. 사진=SSG닷컴

당일 오후 11시까지 상온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쓱원데이(1DAY)배송'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배송에 나서며, 이로써 쓱닷컴은 자체 물류망을 통한 새벽배송 및 당일배송과 더불어 택배 물류망을 활용하는 익일배송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쓱1DAY'배송'은 구매 빈도수가 높은 가공식품, 생필품뿐 아니라 패션, 스포츠, 반려동물 용품 등 공산품을 중심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한다.

쓱1데이배송으로 SSG닷컴은 기존의 식료품 중심 '쓱배송'에서 진화하게 됐다. G마켓과의 물류 협업이 핵심이다. 쓱1데이배송은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에 서비스한다. 이마트 점포가 보유한 상품 외에도 주문 가능하다.

현재 SSG닷컴은 자동화 물류시설인 네오(NE.O)센터 3곳을 통해 직매입 상품을 수도권 권역에 새벽과 주간에 배송한다. 이마트 상품은 전국 이마트 100여곳의 'P.P(Picking&Packing) 센터'에서 주간배송한다. SSG닷컴과 G마켓은 시너지를 창출할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쓱1데이배송 개시를 기념해 4일부터 9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배송 관련 퀴즈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과 SSG머니 적립금을 증정한다. 쓱1데이배송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SSG머니 3000원을 돌려준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신선식품 위주의 새벽배송, 당일배송에 이어 다양한 생필품·공산품 익일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해 신세계 유니버스 배송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