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이 장애인 복지 전문기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IBK드림윙즈(Dream Wings)’ 후원식을 갖고 성인 발달장애 작가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후원식에는 기업은행 김성태 은행장과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IBK드림윙즈’에 선발된 김기정 교육생 등이 참석했다.
기업은행은 발달장애인 교육생이 전문 작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미술 전문 교육과 전시회 개최, 작품 홍보 등을 지원하는 ‘IBK 드림윙즈’ 프로그램을 출범하고 2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지난 3월 공개 모집과 포트폴리오 심사,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IBK 드림윙즈(Dream Wings)’ 교육생 1기(10명)를 선발했다. 분야는 서양화·한국화 등 회화 부문이다.
기업은행은 교육생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9개월간 전문 강사의 미술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생이 참가하는 작품 전시회도 개최하고 교육생 작품을 활용한 아트상품 개발과 작품 활동비 지원, SNS·유튜브를 통한 작품 홍보 등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전문 강사의 1:1멘토링 프로그램과 더불어 밀알복지재단 소속 4명의 발달장애인 작가도 멘토로 참가해 교육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 김성태 은행장은 “IBK 드림윙즈 프로그램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교육생의 무한한 가능성과 작가로서의 역량을 이끌어내고 이를 더욱 향상해 전문 예술가의 꿈을 성취하도록 돕는 튼튼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정 교육생은 “IBK드림윙즈에 선발돼 매우 기쁘다”며 “열심히 배우고 더욱 성장해서 작품을 보시는 많은 분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등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지역 사회 발전과 공단·산업단지 중소기업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문화예술 소외 장르 지원 등 IBK만의 문화예술 영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IBK-기보, 금융권 최초 기술거래 및 보호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 기업은행-알스퀘어, 기업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업은행 ‘IBK-솔리더스 넥스트 바이오스타 투자조합 결성식’ 개최
- 기업은행, 2023년 장애·보훈 대상 별도 채용 실시
- 기업은행, 모든 기업고객 비대면 이체수수료 전면 면제
- 장애인 직원 외면하는 5대 은행…고용률 2%도 안돼
- 기업은행, IBK창공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 기업은행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 진행
- 기업은행,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2023 소중한 발걸음’ 실시
- 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위해 경기도 미술관과 MOU 체결
- 기업은행, OECD 지속가능 중기금융 플랫폼 운영위 참석
- 김성태 기업은행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