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 출연 OK배정장학재단은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Universitas Indonesia, UI) 재학생 22명을 'OK글로벌' 장학생으로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박용만 OK뱅크 인도네시아 은행장과 바드룰 무니르(Badrul Munir) UI대학교 학생처장, 새로 선발된 OK글로벌 장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헸다.
UI대학교는 인도네시아 대표 명문 대학교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UI대 재학생 가운데 OK글로벌 장학생을 선발해 학생당 한 학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한 장학생은 부모와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며 UI대학교에서 공부 중인 한국인(유학생 제외)과 한국 관련 학문을 수학하는 현지인으로 구성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일본(건국·금강·교토국제·동경한국·청구·코리아국제 학교) △미국(하와이대학교) △몽골(몽골국립대학교) △세계한상대회(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재 육성을 통해 한민족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현재까지 1270여 명의 OK글로벌장학생을 선발했으며 누적 장학금 지급액은 약 36억원에 달한다.
이외에도 OK배정장학재단은 국내에서 △대학·대학원생 대상 월 최대 200만원 규모 장학금을 전달하는 생활비 장학프로그램 ‘OK배정장학금’ △골프·배구·럭비 등 스포츠 유망주를 후원하는 ‘OK스포츠장학금’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창립 21주년을 맞은 OK배정장학재단의 누적 장학생수는 7,300여 명으로 지급된 장학금은 약 230억원이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 곳곳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고 있는 인재들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매년 OK글로벌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OK금융그룹은 OK배정장학재단을 통해 꿈과 열정이 있는 학생을 지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OK배정장학재단 ‘2023 배정장학생’ 워크숍 개최
- 배당 확대 검토하는 지방은행에 미소짓는 OK금융
- OK금융, 신입사원 대상 업사이클링 봉사 진행
- OK금융, 럭비 저변 확대 기여 인정…문체부장관 표창
- OK금융 인니 현지법인 ‘OK뱅크’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 획득
- OK저축은행, 제5기 고객패널 ‘읏(OK)피니언’ 모집
- OK금융, 캐피탈-예스자산 합병
- OK저축은행, 복지관 어르신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OK저축은행, 업계 첫 e스포츠 네이밍 스폰서…'OK저축은행 브리온' 출범
- OK캐피탈,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 공식 오픈
- OK금융 ‘제14회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 성료
- OK금융, 탄소중립 캠페인 ‘OK챌린지 시즌2’ 전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