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라이프는 ‘업계 Top2’로 도약을 위한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임부서장 8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된 팀 라이프, Top2를 향한 질주(疾走)’ 라는 전략 슬로건 아래 핵심전략과 재무적 방향성을 공유했다.
이날 신한라이프는 급변하는 금융시장과 보험산업의 성장 한계를 극복하고자 ▲본원적 경쟁력 혁신 ▲미래 성장동력 실질적 성과 창출 ▲지속가능경영 실행 ▲소통 중심 업무환경 구축 등 ‘4대 핵심전략’을 발표했다.
신한라이프는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을 기반으로 본원적 영업력 제고를 통한 신계약의 계약서비스마진 확보에 나선다. 또한 가치 중심 경영을 지속하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안전성을 바탕으로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부채관리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경원 재무그룹장은 대내외 경영환경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상황에서 안정적 기반의 이익창출을 위해 ▲보험영업 구조 혁신 ▲IFRS17 도입에 따른 경영관리체계 안정화 ▲자본전략 고도화 등 핵심 재무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은 “Top2는 수익성, 효율성, 성장성, 고객신뢰, 직원만족 등 모든 측면에서 최고의 보험사가 되는 것”이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주요 경영전략이 톱니바퀴처럼 잘 맞물려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송출로 전체 임직원이 함께 시청했다.
- 신한라이프,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기념 고객 이벤트
-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Top2 넘어 일류 도약 목표...최 일선에 서겠다”
- 신한라이프, 조직개편·인사 단행...‘일류’ 전략 업그레이드
- 차기 신한라이프 사장에 이영종 부행장 내정
- 신한라이프 ‘스퀘어’, ‘스마트앱어워드 2022’ 보험분야 최우수상 수상
- 한국 코카콜라, 정기성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고객신뢰 기반 성장 추구해 나가자”
- 신한라이프, ESG활동 담은 첫 ‘ESG성과보고서’ 발간
- 신한라이프, 2022년 순익 4636억…전년 대비 18.4%↑
- 신한라이프, 장애 아동 지원 ‘끝전기부’…누적 7억원 달성
- 신한라이프, “잊으신 보험금 찾아드려요” 휴면보험금 안내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