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자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 통해 개설되는 한국투자증권 계좌의 온라인 거래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뱅키스 개인연금·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연금자산을 입금(자산이전 포함)한 고객에게 금액에 따라 최대 53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에 등록한 IRP 가입자(영업점 고객 포함) 선착순 500명에게는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고 IRP 계좌로 한국증권금융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한 고객 300명에게는 2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노후자금 확대를 위해 만기에 별도의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지정한 상품으로 금융사가 알아서 운용하는 제도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올해부터 나이나 소득 구분 없이 연금 납입 한도가 600만원, IRP 포함 최대 900만원으로 늘어나고 연금소득이 1200만원 초과할 때도 분리과세 선택이 가능해졌다”며 “연금을 통한 절세 활용 폭이 커진 만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국투자증권 ‘2023 트루프렌드 한가족 스키캠프’ 개최
- 한국투자증권, 6회 대학생모의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 한국투자증권, 테슬라·엔비디아 기초자산 ELS 모집
- 한국투자증권, 연금자산 운용하는 ‘연금부자랩’ 출시…가입 이벤트 진행
- 한국투자증권, ELW 218종목 신규상장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2023년 첫 해외주식 이벤트 진행
- 1주만 거래해도 매일 500원…한국투자증권-카카오뱅크 국내주식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전용 스텝다운형 ELS 모집
- 한국투자증권, 신규·자산이전 고객 대상 ‘머니무브’ 이벤트 시행
- 월배당ETF+주식 지급…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국내주식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