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는 금융데이터거래소 내 무료 데이터 등록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금융데이터거래소에서 무료 데이터 상품 수 430개, 등록 상품 수 540개, 다운로드 수 2936건, 조회수 14만3031건, 좋아요 1644건, 인기 순위도 전 영역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저변 확대를 위해 소액 데이터 상품을 다음달 1일 출시하고 데이터 생태계 구축 및 포용적 데이터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내년 1분기까지 금융보안원에서 제공하는 원격분석환경 클라우드 비용 부담만으로 소액 데이터 상품을 이용하게 할 계획이다.
소액 데이터 상품은 중소벤처24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는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대학(원) 재학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구매할 수 있으며 기존 천만원 단위의 고가 상품보다 저렴한 최소 50만원대 금액으로 지역별, 업종별, 기간별 이용금액과 이용고객수 등의 소비데이터를 금융보안원 원격분석환경(안심존)에서 안전하게 분석할 수 있다.
소액 데이터 상품은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하길 원하는 소상공인, 스타트업, 대학(원)생 등에게 무료 데이터 이상의 품질과 함께 기존 B2B 데이터 상품 보다 저렴한 맞춤형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상권 데이터, MZ 소비 데이터 총 2종을 우선 출시하고 추후 상품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데이터 접근성을 확대해 금융 데이터에 기반한 사업 아이디어 창출 및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며 "금융기관으로서 얻은 사회적 신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다년간 축적해온 빅데이터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SK텔레콤 ·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함께 민간데이터댐 ‘그랜데이터’를 주도하며 ESG 실천을 위한 다양한 데이터 상품 개발 및 데이터 지원 사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 신한카드, 금융 교육으로 ‘금융취약계층’ 보호 앞장선다
- 신한카드, ‘DX서비스어워드’ 2년 연속 수상
- [Daily Pick 금융] 삼성증권, 대신증권, OK저축은행, 우리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外
- 신한카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2’ 성료
- 신한카드, JYP 체크카드 ‘Stray Kids’ · ‘ITZY’ 추가 출시
- 신한카드, ‘2022 피노베이션 챌린지 서울시 X 신한카드’ 시상식 개최
- 신한카드, 산림청과 ‘기후 위기 공동 대응’ 위한 MOU 체결
- 신한카드, 3년만에 돌아온 ‘제21회꼬마피카소 그림축제’ 성료
- 신한카드,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대상 수상
- 신한카드, 포뎁스와 MOU 체결...‘모바일 전자고지’ 시장 본격 공략

